점성학 초보탈출 - 김동완 교수의 사례로 배우는 점성학
김동완 지음 / 새빛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국내 명리학계 최고 권위자 김동완 교수의 삶에 희망을 주는 점성학은 무엇인지에 초급에서 중급까지 사례로 배울 수 있었는데요, <점성학 초보탈출>이란 책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점성학은 상담학이며 총 9가지 파트로 나눠져 자세히 알려주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저는 점성학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처음 배우게 되었는데 어원, 종류, 역사, 과학적 평가로 알아보면서 점성학(astrology)이라는 단어는 희랍어의 astrom(star)과 logos(word,speech)에서 유래된 것으로 글자를 직역하면 '별의 말, 별의 이야기'라는 뜻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점성술의 가장 넓은 의미는 하늘에서 찾는 것이기 때문에 천문학의 주기에서 비롯한 계절의 변화를 관측하고 측정하여 기록하고 그것을 통해 예언하려고 하는 의식적인 시도에서 학문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천궁도 또는 차트는 한 사람의 출생 순간인 특정 시간의 태양, 달, 행성, 별자리의 기준선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점성학의 도표라고 천구, 황도면, 적도면, 지평면, 모서리, 황도대, 행성, 하우스, 각에 대해서 하나씩 제대로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3가지의 출생 천궁도 사이트를 소개해주시며 BTS 지민, 이승엽, 유재석의 천궁도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천궁도 9가지 유형인 묶음 다발, 그릇, 양동이(깔대기), 펼쳐진, 시소, 물방울, 기관차, 삼발이(삼각형), 심자가(시중 분할) 타입에 대해 그림과 함께 각각 설명해주었고, 천궁도의 아래쪽, 위쪽, 왼쪽, 오른 쪽에 몰려 있을 때의 4가지 유형 차트 해설을 알기 쉽게 정리해 주어 인상 깊었습니다. 12별자리는 각각 30도로 각 1도씩 72년 동안 총 360도를 완전히 돌게 되는데 30도X72년으로 2160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신기했습니다. 이 외에도 김동완 교수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점성학의 기본부타 차근차근 다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