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3ds Max + V-Ray - 건축·인테리어 CG의 실무 기본기를 탄탄히 쌓는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강석창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3d 그래픽 작업 프로그램 중에 마야와 맥스 중에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데요, 국내 건축 CG 분야에서는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보이며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 대용량 작업의 용이함, 높은 접근성, 발전된 커뮤니티와 다양한 학습 경로, 축적된 데이터와 높으 호환성을 장점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는 제 동생이 영상 애니 전공이라 그래픽 작업에 대해 이야기해 줄 때마다 모델링, 매핑, 렌더링, 리깅, 에니메이션, 비주얼 이펙트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더욱 자세하게 혼자 공부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커서 믿고 보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현장밀착형 3단계 실무 프로세스로 CG 핵심 기초, 모델링 명령, 실무 CG 렌더링까지 바로통하는 TIP과 실무활용노트 등의 유용한 노하우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공부하기 가장 좋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실습을 혼자서 할 수 있게 얼마나 단계별로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폴리곤을 편집하거나 스플라인을 활용해 원하는 형태를 모델링하는 기본 방법을 학습한 후 복잡한 형태의 곡면 물체를 모델링하는 방법과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모델링을 터득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 3ds Max를 사용하면서 modify 패널에 버튼 인터페이스가 표시되지 않아 당황스러웠는데요, 여러 가지 명령을 목록에서 찾아 사용하거나 X를 눌러 명령을 직접 입력해야 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명령의 목록들을 정리해서 알려쥬셔서 정말 편했습니다. 또한 캐드로 도면을 직접 그리거나 도면 자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캐드 도면을 불러와 모델링하는 방법과 crosssection과 surface 명령으로 스플라인을 연결해 폴리곤서페이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때 하나의 판을 늘려 가공하거나 금속 판을 프레스 가공한 형태의 오브젝트를 모델링할 때 유용하다고 알려준 꿀팁들이 정말 모르고 이론만 외웠을 때랑 이해하는 깊이가 다른 것 같아 이 책이 정말 실무에 유용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