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마윈-류스잉, 평정

11월 나온 전체 책 중 가장 주목되는 책이 아닌가 합니다. 이미 세계적 기업으로 굴기했다고 보이는 알리바바의 창업주이자 CEO인 마윈의 평전격인 책인데요. 그래서인지 제목 역시 굉장히 깔끔한 <마윈> 그대로입니다. 그가 어떻게 알리바바라는 세계적 기업을 창업하고 성장시키고 이끌 수 있는지를 잘 설명한 책이 아닐가 합니다. 굉장히 기대되네요.

 

 

 

 

 

 

 

2. E.K.헌트의 경제사상사-E.K.헌트

사실 대학을 나오고 나면 경제사상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전무하다고 보아야 하는데요. 그런데 이 경사상사가 일반이 생각하는만큼 그저 죽어있는 학문이 아닙니다. 실상, 우리 사회에서 당장 내 호주머니에 영향을 끼치는 정책 대부분이 이 경제사상에서 파생된 것일 확률이 굉장히 높다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우리는 너무 경제사상사에 대한 관심을 잘 기울이지 않고 있는 것이 아닌가 우려가 듭니다. 한번 읽어보면 좋겠네요.

 

 

 

 

 

 

3. 중국인은 어떻게 부를 축적하는가-소준섭

상당히 흥미를 자극하는 책입니다. 중국의 부호들을 분석해서 그들이 어떻게 부를 축적했는지를 분석한 책인데 여러모로 참고 할 것이 많은 책이 아닐까 합니다.

 

 

 

 

 

 

 

 

 

4. 달러트랩-에스와르.S.프라시드

얼마 전 중국의 위안화가 새로운 기축통화로 인정됐지요. 이런 시점에서 달러화의 지위에 관한 책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대되는 책입니다.

 

 

 

 

 

 

 

 

 

5. 선대인의 빅 픽처-선대인

선대인이라는 이름만으로도 한번쯤 시간을 내서 읽어 볼 만한 책이 아닐까 합니다. 저 역시 상당히 기대되는 책이니 만큼 신간 소개를 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2-06 10:1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