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수학이다! - 세상 속에 숨어 있는 101가지 수학 이야기 베틀북 지식 상자 5
플로랑스 피노.카리나 루아르 글, 조셍 제르네 그림, 조은경 옮김, 이영희 감수 / 베틀북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입학생 딸아이에게 수학의 흥미를 붙여주고 싶은 마음에 보게된 책이예요.
책 부제처럼 세상 속에 숨어 있는 101가지 수학 이야기들이 적혀 있어요. 생활 주변의 수학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간락하게 적혀 있는 줄 알았는데 수학 사전이라 불러도 될 만큼 심도있고 자세한 이야기들이 적혀 있어요.
조금은 지루한 면도 있고 양이 방대해서 하루에 서너가지 챕터씩 읽어주고 있어요.

 

옛날 사람들이 수를 어떻게 표현했는지, 각 나라마다 달랐던 수표현들은 수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도 재미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고등수학에 자주볼 수 있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도 그림으로 쉽게 표현하고 있어서 간단한 개념을 알고 갈 수 있어요.

 

색칠놀이에서 자주볼 수 있었던 줄긋기에도 수학적 개념이 숨어 있었다는 사실.  주변의 어느 것하나 수학에서 소홀함이 없네요.

 무한대를 설명하는 그림도 귀엽죠?  그림을 통해 무한대의 의미를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책 말미에는 수학 용어들이 잘 설명되어 있어 참고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국어사전, 영어사전, 한문사전처럼 수학사전 느낌으로 활용하고 있구요 제가 활용하는 용도에 충분한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초등 저학년뿐 아니라 고학년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