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크리스마스 이브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려는지 눈은 부잣집 마을에도 가난한 마을에도 공평하게 내리고 있었다.그리고 거리 곳곳에는 구세군이 울리는 자선냄비 종소리와 캐롤송이 울려퍼지고 있었다. 혜진은 마당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고 있었다.

“웬 트리냐?”

일을 나갔던 순영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 마당에 있는 나무를 보고 물었다.

“크리스마스잖아요.”

“크리스마스가 우리들하고 무슨 상관 있다고?”

“우리가 크리스마스 기분 좀 낸다고 나쁠 건 없잖아요.”

“응?”

“할아버지 들어오시면 우리 같이 저녁 먹어요. 제가 맛있는 닭도리탕 해 놨거든요.”

“내가 껴도 되는지 모르겠구나.”

“무슨 말씀을 그렇게 하세요. 저희한테 아주 잘 해 주시면서.”

  크리스마스 이브여선지 상욱은 일찍 집에 들어왔다. 상욱은 손에 이쁘게 포장된 네모난 상자를 들고 있었다.

“할아버지 이제 오세요?”

부엌에서 연탄불을 갈고 나오던 순영이 물었다.

“예.”

“그건 뭐에요?”

“크리스마스고 해서 케이크 하나 샀어요. 혜진이랑 같이 먹을라고. 아주머니도 같이 드세요.”

“전 됐어요.”

“그러지 말고 같이 드세요.”

집주인인 순영은 마지 못해서 할아버지의 청에 응했다. 세 사람은 혜진이네 방에서 케이크를 먹은 후 혜진이가 해 놓은 닭도리탕을 저녁으로 먹었다. 세 사람의 얼굴에는 환한 웃음이 번졌다. 밤하늘 가난한 달동네에 세워진 교회에서는 신도들의 예배소리와 캐롤송이 울려 퍼지고 있었다. 그렇게 1994년의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었다.

 

 

 

 

 

2부에서 계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