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로 반격하라 - 2030세대를 위한 청년의사의 도전하는 믿음
윤성준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33세의 작가 윤성준이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 평신도 사역자의 삶을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30대의 청년들에게 이야기 한 책이다.

 개인의 생각과 신앙관이 많이 들어가 있지만 성경을 바탕으로 진정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 질문하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30대 중반을 살아가는 나에게 도전을 준다.

 나는 지금 어떻게 살고있는지 생각하게 하고 이 시대에 그리스도인으로서 산다는 건 어떤 의미인지.

앞으로 나의 삶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재정비하는 시간을 허락하나 책이다.

 이 책은 먼저 청년 예수에 주목한다. 예수님의 공생애가 시작된 30세 그리고 마친 33세까지..예수님은 평신도로서의 삶을 살았고, 설교자로서의 삶을 살았고, 우리의 가장 가까운 친구로서의 삶을 살았다.

 십자가로 반격하라에서 작가는 교회 안에서의 그리스도인을 말하지 않는다. 교회 밖 우리의 직장 학교 가정에서의 청년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말한다.

예수그리스도를 전도하는 전도자로서의 삶을 전업으로 우리의 직장을 부업으로...예수님의 십자가를 경험한 청년 그리스도인의 삶은 이런 것이어야 하고 이렇게 살아야 하지 않느냐 하는 우리의 생각에 각성을 주문한다.

청년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성공은 무엇인가?

청년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결혼관은 어떠해야 하는가?

청년 그리스도인으로서 올바로 사는 것은 어떤 것인가?

많이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많이 헤이헤져 있던 내 신앙생활에..어쩌면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살아가는 시간보다 돈을 좇아 살아가는 시간이 더 많은 나와 이 시대를 사는 청년들에게 작가 윤성준의 삶은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준다.

치과의사로서 캠퍼스 사역자로서 신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의 작가 윤성준과 그의 가족.

나와 많이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어디에서든지 나의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 청년으로서의 삶에 도전을 주는 책이다.

 

각 부의 작 장마다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고 성경구절이 표기 되어 있어 이해 하기 쉬웠다

적절한 예화가 있다.

각 장의 끄트머리에 2030 세대를 위한 청년 의사 윤성준의 비젼 노트를 적어 다시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예수그리스도를 닮은 눈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두뇌

더 많은 사람들을 상대할 수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사랑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나아 갈 때 꼭 필요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순절을 지나고 고난주간이 다가오는 오늘 나에게 영적 도전을 주는 책.

이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이라면 꼭 한번 읽어 보라고 권해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