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나를 변화시키는 행복한 상상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 옮김 / 화담(아이오아이)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불안감이 밀려온다. 요즘처럼 경제가 나쁜 상황에선 누구나 걱정을 하게 마련이다. 그저 정도 차이만 있을 뿐. 생존 자체를 걱정할 만큼 나라 경제가 어렵지 않은가. 이럴 때 스스로에게 최면을 하는 자기암시는 참 중요한다.

 

“원하는 대로 상상하라! 그리고 마치 그것이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라!”

이 방법은 소위 자기암시의 한 방법이다. 자기암시라는 말은 친근함과 낯설음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마음속에 강력한 꿈을 심어 놓으면 그것이 동기가 되어 자연히 꿈을 이루는 행동을 하게 되어, 마침내 성공하게 된다는 것이 자기암시 방법의 근본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많은 사람들은 의욕상실과 불안감, 좌절감 등으로 많이 우울해 하며 살고 있다. 그것은 급변하고 있는 현실과 자신의 인생이 행복해지는 것, 건강해지는 것, 원하는 목표를 성취 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오늘날 마음 다스리기, 생각 감독하기, 뇌 학습, 뇌 통제하기, 명상 등의 관련된 연구서와 도서들이 출간되어 인기를 끌고, 베스트에

오르기까지 한다.

 

화담에서 출간한 ‘행복한 상상 자기암시’는 이러한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들에게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한 자기암시법을 소개한다. 더 나가 구체적인 치료와 수행의 방법을 제시한다.

 

책은 일상생활 속에서 절실한 자기계발과 절망의 순간에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마음의 힘, 믿음의 힘, 긍정의 힘의 위력을 체험과 동시에 자기 자신 속에 숨겨져 있는 힘을 믿고 그 힘을 끌어내는 하나의 기술을 보여주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