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해법 한글 1단계 03호 - 자기주도 유아학습 프로그램 자신만만 해법 한글 48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주도 유아학습 프로그램

자신만만 해법한글 1단계 3호

 

 

 

 

 

 

자신만만 해법한글은 자기 주도 학습법에 따른 5단계 학습과 복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베티가 공부하는 1단계는 1호부터 10호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자신만만 해법한글 1단계는 본격적인 한글 학습에 앞서

사물의 이름과 한글의 기본 글자를 눈으로 익히고, 선긋기, 색칠하기 등의 기초적인 쓰기 학습을 먼저 합니다.
그런 다음 ‘가~하’를 익히고, ‘가~하’가 들어 있는 다양한 낱말을 학습해요.

어떤 선물일까?

해법한글 이번시간 3호 마무리 시간입니다.

베티 재미있어 해서 꾸준히 잘해주고 있어요. 이번시간도 즐겁게 한 모습 보여드릴께요.^^​

'차', '카'가 들어 있는 낱말 학습을 통해 사물의 이름을 익히고, 글자 '차', '카'를 인지합니다.

​개구리, 자동차, 카드 등의 낱말을 학습합니다.

 

 

 

 

아기 개구리에게 선물이 왔어요.

카드도 들어 있어서 펼쳐보았더니 시골에서 할머니께서 생일 선물로

탈 수 있는 차를 선물로 보내셨답니다.

 

아기 개구리가 받은 선물이 무엇인지 선대로 오리고 접어 알아봅니다.

기차일까, 자동차일까? 상상하며 접어 보았는데

바로 자동차랍니다.

 

 

 

 

 

 

아기 개구리가 자동차를 타고 달려갑니다.

꼬불꼬불 숲 속 길을 달려갑니다.

부르릉부르릉 자동차 소리에 생쥐 한마리가 달려옵니다.

태워줄까, 말까?

 

베티 점선을 따라 손으로 먼저 그려보고 색연필로 다시한번 따라그려봅니다.

 

 

 

 

 

 

 

 

생쥐를 태운 자동차가 울퉁불퉁 비탈길을 달려갑니다.

다람쥐 한마리가 달려와 태워달라고 해요.

아기 개구리는 다람쥐도 태워줍니다.

코끼리 한마리가 달려와서 한번 타보자고 해요.

코끼리는 너무 커서 안된다고 말하자 한 발만 살짝 올려놓겠다고 해요.

그런데 부르릉 털털, 우지직 쿵! 자동차가 망가져서 아기 개구리는 '으앙' 울고 말았어요.

 

물음표 부분에 생쥐 붙임딱지를 붙여주고

아기 개구리는 어떤 표정인지 베티와 이야기를 떠올려 보며 알맞은 곳에 동그라미 했어요.

베티 코끼리가 자동차를 망가트려서 개구리 슬퍼하고 울었다며 슬픈 표정에 동그라미 합니다.

 

 

생각 가다듬기입니다.
사고력을 쑥쑥 키워 주는 문제로 앞에서 배운 동화나 만화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정리합니다.

정비공 아저씨가 고장난 자동차를 고쳐요.

물음표에 알맞은 붙임 딱지를 붙여 아기 개구리의 자동차를 고쳐줍니다.

베티 핸들과 바퀴 스티커 척척 붙여주고는 이제 개구리 자동차 고쳐졌다며 좋아하네요.

그런데 다시 코끼리가 타면 안된다며 걱정해요.ㅎ


 

 

​아기 개구리는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 누구를 만났나요?

길을 따라가며 물음표 부분에 알맞은 붙임 딱지를 붙이고 이름을 말해봅니다.

​앞에서 읽은 동화내용 다시 떠올려 보고 개구리가 제일 처음 누구를 만났는지, 그 다음에는 누구를 만났는지 물어보며

하나씩 순서에 맞게 붙임 딱지를 붙였어요.

생각 표현하기입니다.
말하고 듣고 읽는 활동을 통해서 표현력을 기릅니다.  

 

동물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물음표에 알맞은 동물 얼굴 붙임 딱지를 붙여봅니다.

두 동물의 대화를 읽어준 다음 사과하는 동물이 누구인지 이야기 해보았어요.

베티 개구리가 자동차가 부서졌다고 엉엉 울고 있는데

코끼리가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있다고 말하네요.

​자동차, 코끼리, 개구리 단어도 큰소리로 여러번 말하고 익혀보았어요.


 

​낱말 카드에 쓰인 이름을 읽고, 물음표에 알맞은 붙임 딱지도 붙여봅니다.

자동차, 카드 베티 해당하는 곳에 자동차 그림 스티커와 카드 그림 스티커 잘 붙여주네요.​

 


 
 

생각 자리잡기입니다.
말하고 듣고 읽는 활동을 통해서 표현력을 기릅니다.

여러 가지 쓰기 활동을 통해 한글을 완전히 익히고 다집니다.  

동물 친구들이 축구를 하는 그림과 자동차를 타고 신나게 달리는 그림에서

점선을 따라 줄을 그어봅니다.

베티 ​선따라 줄그어 보기는 쉽다며 금방 해버렸어요.

먼저 손으로 따라 그려보고 색연필로 다시한번 그렸답니다.


 

 

물음표 부분에 자동차 붙임 딱지를 붙여 글자 '차를 완성하고,

손가락으로 따라 그려보았어요.

 

베티 자동차 스티커가 많다며 신나서 붙여주네요.

완성한 다음 자동차라며 큰소리로 여러번 말하고 기차 단어도 말해주었어요.

 


 

 

이번에는 물음표 부분에 꽃 붙임딱지를 붙여 글자 '카'를 완성하고,

손가락으로 따라 그려보았어요.

 

꽃 스티커가 예쁘다며 물음표 부분에 열심히 붙여주네요.

카드, 카네이션 단어도 '카' 글자가 들어있다며 큰소리로 따라말합니다.

다 붙이고는 뿌듯한지 참 잘했어요 스티커도 스스로 붙여주고 있어요.^^

 


 

 

 

 

 
 
글자 '차와 '카'를 예쁘게 색칠하고 그림의 이름도 말해보았어요.
요즘 색칠하는거 좋아해서 신나서 칠했는데
좀 더 꼼꼼하게 해주면 좋겠는데 대충 해놓았네요.
자동차, 기차, 카드, 카네이션 '차', '카'가 들어있는 단어도 배워봅니다.
 
 

 

 

 

 

 

 
 
 
 
그림과 같은 이름을 찾아 줄로 이어봅니다.
자동차, 카드 그림과 단어가 나와 있고 아래부분에 같은 글자를 찾아 줄로 그어주어야 해요.
베티 아주 잘해주었네요.
 
 

 
 
 

 
 

 

생각 정리하기  생각 돌아보기입니다.
여러 가지 재미있는 활동으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며 어휘력과 창의력을 키웁니다.  

 

고양이가 빨간 자동차를 운전해요.

아래 그림에서 고양이가 탄 자동차와 같은 것을 찾아 동그라미 해봅니다.

베티 같은 그림 찾기는 많이 해봐서인지 금방 찾아 동그라미 해요.

하나만 찾는거라 아쉽다며 많이 찾기 했으면 더 좋았을거라고 하네요.

생일날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인가요?

신문이나 잡지에서 사진을 오려 상자에 붙여봅니다.

베티 어떤선물 받고싶냐고 물어보니 어린이날 장난감 선물 받고 싶다고 하네요.

그리고 책도 받고 싶고, 블록도 받고싶고...

받고싶은 선물이 많다고 다 사달라고 하네요.^^

​신문지에서 찾아 상자에 오려붙이기 했는데 찾는 장난감 그림들이 많이 없어서 두개만 붙여서 살짝 아쉬웠답니다.

베티 좋아하는 책과 자동차 장난감 두개 붙여줬어요.^^


 

 

 

그림의 이름을 말해 보고, 알맞은 이름을 찾아 동그라미 해봅니다.

지난 시간에 배운 단어들 다행히 안 잊어버렸더라구요...

물어보니 병아리, 고릴라, 사자, 자라 라고 잘 말하고는

그림은 어떤 단어가 맞는 글자냐고 물어보니 병아리와 자라 부분에 동그라미 잘 해주었어요.

​다 해놓고는 3호 끝났다며 좋아하네요.^^


 

 

 

 

자기주도 유아학습 프로그램 자신만만 해법한글 이번시간은 1단계 3호 재미있게 마무리 했어요.

​4호도 빨리 하자고 하는데 꾸준히 해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