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여행, 특히 해외여행은 호기심 많은 나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최고의 수단이다. 하지만 밥벌이 때문에 혹은 용기가 부족해서, 결정적으로 돈 문제로 …… 자주 해외여행을 떠나진 못한다. 그 아쉬움을 달래는 최고의 수단은 해외여행 혹은 외국문화를 소개하는 책을 읽는 것이다. 직접 해외여행을 떠나는 만큼의 만족을 주지 못해도 대리 만족 수단으로는 최고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즈니스 관점으로 외국 및 해외도시를 소개하는 책을 접해본 기억은 거의 없다. 아주 옛날 이규형 감독이 일본의 비즈니스를 소개했던 책을 봤던 기억만 있을 뿐이다.

생각해보라,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해외여행을 할 때 신기한 매장과 새로운 제품, 브랜드들을 보면서 신기해했던 기억이 없는가?

이 제품 한국에서 팔면 대박이겠는데...’ ‘한국에서도 이런 장사를 하면 좋겠다...’ ‘이런 비즈니스 모델은 한국에선 상상할 수도 없겠지...’ 등등

평소에 이런데 관심이 많았던 나에게 이 책 <런던 비즈니스 산책>은 나에게 딱인 책이었다.

런던의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소개하는 이 책을 읽다보면 마치 런던의 거리를 걷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그리고 신선한 자극을 준다.

그리고 가장 만족한 점은 <뉴욕 비즈니스 산책> <상하이 비즈니스 산책> <이스라엘 비즈니스 산책>이 연속으로 출간된다고 소개된 날개의 광고였다.

<런던 비즈니스 산책>에 만족한 독자로써 다른 도시, 국가를 소개한 책에 대한 기대가 아주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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