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마리 들오리의 즐거운 하루
아델 졸리바르 지음, 박선주 옮김 / 바이시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마리들오리의즐거운하루 


아주 가느다란 선으로 그림을 그리면 그림을 더 자세히 보게 되죠. 

굵은 선의 굵기만한 공간에도 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0.28mm의 펜을 주로 사용하는 저는 그래서 오늘의 책이 더 반가워요.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꼭 따라그려봐야지. 하고 생각해봅니다.


🎆 100마리 들오리의 즐거운 하루


하늘과 땅의 경계가 연보라색과 밝은 연두색으로 나뉜 첫 장면. 커대한 자연 속에 한 마리 들오리는 아주 작고 약해보여요. 거대하다는 것은 위압감을 줄 수 있는데 그림에서 자연과 들오리는 이질감없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고 오히려 포근한 느낌마저 주네요.


오늘은 파티가 있는 특별한 날.

오리들은 도시 한복판 풀밭에 모여 살아요. 들 오리 한 마리는 모두가 깨지 않은 이른 아침에 바람불고 거대한 나무와 넓은 풀밭이 있는 자연을 지나 빵집에 다녀와요. 조용한 걸 좋아하는 친구인가봐요. 저도 그렇기 때문에 이 들오리에게 공감이 되네요^^


거대하고 평온한 자연을 지나 들오리들의 터전으로 오면....


(우와...... 가느다란 펜화가 모습을 드러내요.)


커다란 죽은 나무일까요? 누워있는 나무 안에 들오리들의 공간이 모여있어요. 

오늘 저녁 파티를 위해 제일 먼저 하는 것은 큰 가구들 정리하는 것,

협동해서 가구를 옮기는 모습, 길다란 전구를 함께 장식하는 모습, 그 와중에도 노는 오리들^^ 세밀하게 그려진 그림을 자세히 보며 그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상상해봅니다.


그 다음은 꽃을 따러 가네요. 화려한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꽃, 저마다 꽃 바구니에 자신들의 꽃을 따요. 물론 이 때도 해먹타며 여유를 부리는 들오리도 있고요^^


음악을 고르고 초대장을 돌리죠. 마지막으로 음식을 준비해요. 시원한 곳에 음료를 준비해 두면 되요.

준비한 꽃은 갈대에 예쁘게 장식해 두었고, 전구는 예쁘게 둘러뒀으니 이제 콘센트에 꼽기만 하면 되겠죠?(아... 그림의 세심함에 또 한번 반합니다^^)

정말로 준비가 끝났네요. 


파티 시작!✨️✨️🧨🎇

알록달록 전구에 불이 켜지고 폭죽이 터지고 들오리들의 하얀 몸과 노란 부리도 까만 밤을 수놓는 화려한 장식처럼 보입니다. 모두가 신나고 즐거운 파티를 즐겨요.


파티를 즐기고 난 후 들오리들이 가장 하고 싶은 것, 그건 포근한 이불을 덮고 잠을 자는 것이에요.. 하지만 모두가 그런 건 아니에요. 아직도 더 놀고 싶은 나무 위 들오리들...


🎈

우리네 모습과 너무 비슷하네요. 따로 또 같이 그렇게 각자의 삶을 일궈나가는 것. 사람이나 동물이나 비슷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자연 속에서 사람의 집이 자리를 한 것처럼 들오리들도 자신들의 터전에서 삶을 만끽할 수 있는 그림이 주는 평온함이 보기 좋습니다. 동물들의 공간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지켜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면 너나할 것 없이 점점 책과 눈이 가까워짐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잘 보고 싶고, 자세히 보고 싶은 귀여운 그림책 #100마리들오리의즐거운하루  꼭 보세요^^


#바이시클 감사합니다 

#좋그연서평단

#2022지나지나

#아델졸리바르지음

#박선주옮김

#100마리들오리의즐거운하루

@bicycle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