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초등 독서 학교 3-2 - 한 학기 24권 필수·권장도서 독후활동지 ㅣ 하루 한장 초등 독서 학교
초등독서학교 지음 / 테크빌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절판
초등3학년 딸 아이, 어떻게하면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어떤 방법이 문해력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고민중이였어요.
어휘력과 사고력, 문해력이 쑥쑥 자라는 초등독서 학교 3-2을 통해 책 읽는 재미도 함께 도움 받아 보려고 시작해 보았어요.
초등3학년 필독 도서들로 되어 있고, 도서관에서도 쉽게 빌릴수 있는 책들이라 도움이 되더라고요.
문제집을 통해 우리 아이 생각과 관심도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12권의 책마다 주제가 있어요.
바보 이반의 이야기는 성실/ 틀려도 괜찮아는 자존감/만복이네 떡집은 배려를 생각 할 수 있어요.

읽기전 활동으로 책을 읽기전에 상상의 창의적 생각들을 써보는 활동을 한 후
책을 읽고 읽기 후 활동으로 책을 읽고이약 순서 이해와 주제를 파악하고
어휘력을 높일수 있
한번 더 읽기활동
인물의 감정을 생각해보며 자신의 의견을 나타면서 비판적 사고력과 문해력을 쌓을 수 있어요.
도록 풀어보는 문제들이 있어구요.
창의 독서 활동
인터뷰, 작가와위 만남, 작가의 생각, 문장 완성 활동등으로 독서력과 의사소통능력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문제를 풀때 부록을 이용하여 문제를 풀어보는 문제들도 있구요.
부록은 마음낱말/사랑의 메시지/지혜속담/천금명언/이미지카드/의미카드 등이 있어요.
초3 딸 아이 첫 시간 내 멋대로 친구 뽑기 책을 읽고 초등 독서 학교 문제 풀어 보았어요.
우정에 대한 내용으로 책 내용이 간단히 정리가 되어있어요.
읽기전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가 친구와 관계 학교 생활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읽기 후 활동을 통해 책 내용도 알고, 자신의 생각을 쓰는 부분에서 짧지만 아이의 표현력과 문해력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초등3학년 딸 아이 받침있는 글이 자꾸 틀리다는걸 알았어요.
글을 쓰다보면 조금씩 성장 할거라고 생각하지만 고학년 전에 이부분도 점검해야겠다는 생각도 하면서 하루한장 초등독서 학교 완북을 생각하며 아이 독서활동하고 있답니다
책읽고 활용하는 독후 활동지로 괜찮은듯해요.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아이가 직접풀고 경험한 내용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