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닥터 뱅글의 동물 사건 수첩 - 현장에 남은 하얀 똥
고자키 유우 지음, 야부노 텐야 그림, 심수정 옮김, 고미야 데루유키 감수 / 봄나무 / 2022년 7월
평점 :
동물 상식으로 추리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만화책이에요.
만화의 주인공과 등장하는 동물들이 얼마나 귀여운지 몰라요.
동물들의 표정도 다양하고요.
책표지부터 아이들 마음에 쏙 들도록 주인공인 뱅글박사의 그림과 다양한 사건들이 그려져있어 택배로 온날 부터 아이가 몇번을 읽었는지 몰라요.
ㅎㅎㅎ
방학동안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이에요.
등장인물인 뱅군 박사 햄스터와 뱅글 박사의 조수인 캥거루 루루 애니멀 경찰서 일하는 경감 몽키 경감인 원순이가 함께 사건을 해결하며 범인을 찾는 답니다.
사건이 시작되면 동물 상식을 모두 떠올리면서 추리하는 닥처 뱅글의 동물사건 수첩은 뱅글 박사의 메모가 엄청난 정보가 들어 있어요.
만화가 아닌 아래 따로 메모란 처럼 작성되어 아이들이 읽지 않고 넘어갈듯 한데
초등 딸 아이에게 물었더니 길지 않게 동물에 대한 짧은 상식 부분이라 읽고 넘어간다고해요.
귀여운 동물 사진도 함께 있고 노란색 박스로 되어 있어 눈길이 갑니다.
이책의 사건 파일 26개의 이야기입니다.
사건이 있고 그에 따른 해결편이 연결되어 사건이 등장하고 그에 따른 해결이 연결된
동물 상식을 설명하는 재미난 소재의 책이에요.
예를 들면 하얀똥의 범인을 찾을때 해결편에서 하이에나의 특징이 나와요.
하이에나는 씹는 힘도 대단하지만 소화 힘도 엄청나며, 뼈까지 녹이는 위액도 소개가 됩니다.
아이들의 동물상식이 늘어나게 만드는 이야기에요.
이처럼 많은 동물들의 특성을 재미있게 알려주면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더욱 흥미와 상식을 더해주는 책입니다.
부담없이 읽으면서 많은 동물을 만나고, 많은 상식을 얻게 되는 책이에요.
솔직히 저도 읽으면서 몰랐던 동물들 이야기가 많아 관심있게 읽게 되었는데요.
아이를 키우다보니 아이책을 많이 읽게되는데요.
모르는게 왜이리 많은건지....
요즘은 아이책 읽으면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동물사건 수첩
사건파일26개를 읽는 동안 햄스터, 일본원숭이, 토끼, 라쿤, 판다, 사자,하이에나, 알파카,흰빰검둥오리, 가시올빼미, 레밍, 영양, 펭귄, 하마, 튜마, 코알라, 웜뱃, 서부고릴라, 주머니쥐, 사불상, 어치,물개, 도마뱀, 등등의
동물들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어요.
추리추리 검색 힌트로 아이들이 사건 파일을 한번 더 생각하며 추리하는 재미있는 동물 상식책인데요.
닥터 뱅글의 동물 사건 수첩을 읽은 후 아이가 잘난척해도 귀엽게 봐주세요.
이 책 읽고 나서 우리딸 어찌나 동물에 대해 많이 아는것 처럼 잘난척을 하는지 ㅋㅋㅋ
귀찮으면서도 귀엽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