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 - n잡러시대 부캐로 방구석에서 투잡하기
이준열.기대원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서 가정경제가 불안해진 것도 사실이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러한 상황이 누구나 불안할 것이다. 이런 때에 집에서 자본금 거의 없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하고 찾게 된다.

나 역시도 이 책을 보고 딱 내가 찾던 일이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n잡에 도전하고 싶어 하는 입문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잡(job)은 바로 해외구매대행 비즈니스이다. 거의 제로에 가까운 자본금으로 누구나 시작할 수 있으며, 자본금을 잃을 리스크가 없는 비즈니스이기 때문이다.

또한 업무에 필요한 노트북과 작업공간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일할 수 있는, 이른바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 해외구매대행이란?(p12)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해외 온라인 상품을 올리고 판매되면 해당 상품을 구매하여 고객에게 전달해주는 사업. 이 사업이 바로 해외구매대행 사업이다.

언뜻 보기에는 국내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일반 온라인 쇼핑몰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여서 일반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도•소매업으로 착각한다.

하지만 해외구매대행 사업은 엄연히 서비스업으로 분류되며 제품판매가 아니라, 대신 구매해 주는 사업이므로 서비스업으로 분류되어 있다.

# 직구하는 방법 및 배송대행지 가입하기(p40)

해외구매대행은 고객을 대신하여 ‘직구’를 하는 업무이다. 배송대행지를 선택해야 하는데, 나도 직구를 시도했을 때 배송대행지(배대지)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았다. 배송을 대행해주는 업체를 뜻한다.

배송대행지는 직구하기 전 업체를 먼저 정하고 직구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마음에 드는 물건을 정하고 결제하기 전 해외주소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배송대행지가 없으면 해외주소를 입력할 수 없어 처음부터 배송대행지를 선정하고 직구하는 방법을 권한다.

배송대행지 선택 기준은 3가지 즉, 가격, 배송 속도, 빠른 CS 이다.

# 잘 팔리는 상품 찾기(p148)

네이버 해외직구에서 잘 팔리는 상품 키워드를 찾아서 인기도 순으로 정렬을 설정할 경우 해외구매대행 상품으로 잘 판매되는 것들을 모아서 볼 수 있다.

그래서 키워드가 중요하다.

좋은 키워드를 찾은 후 판매할 상품을 찾는 방법도 있지만,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은 두 가지이다.

브랜드 상품 등록과 대량 등록 프로그램을 이용한 상품등록이다.

하지만 상품을 등록하는 두 가지 방법을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키워드 검색량이 없어서 잘 팔리지 않기 때문이다.

# 제품 전달 후 CS 처리 방법(p246)

​정확히 말하면 해외구매대행은 리스크 없는 사업이 아니다. 이유는 반품/교환 때문이다.

반품과 교환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반품 및 교환이 발생하는 상품이 자주 나온다면 그 상품은 판매를 중지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또한 경험이 많이 쌓이다 보면 반품/교환이 덜 발생하는 상품들이 보이는데, 이런 상품 위주로 판매해야 손실도 줄이고 고객응대도 줄어들게 되니 상품 소싱을 할때 이런 부분까지 참고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가계에 보탬이 된다면 해외구매대행 사업이 참 괜찮게 생각된다. 적은 자본으로 재고부담, 비용부담이 없이 바로 사업을 시작하고 싶거나 해외구매대행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섬세한 설명으로 만들어진 책이여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