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인 기업 - 1인 기업 도구마스터 책 먹는 여자의 비밀노트
최서연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같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본캐와 부캐를 가진 사람들은 든든하고 행복하지 않을까.

이 책은 부캐를 잘 살려서 녹여낸 작가의 삶과 기록이 잘 담겨져 있다.

1인 기업 도구마스터’ 라는 퍼스널 브랜드를 가진 그녀가 정말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

작가가 정의내린 ‘도구’는 ‘현재의 모습에서 원하는 미래의 모습으로 가도록 도와주는 것,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것’이다.

1인 기업 도구에는 블로그, 전략독서, 3P 바인더, 마인드맵,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터뷰, 독서모임, 감사일기 등등 다양하다.

• 나만의 도구를 찾는 방법

1. 기존의 도구에서 나만의 특별함을 찾는다

2. 시도하고 실패한다. 그리고 다시 도전한다.

3. 그대로의 나를 인정한다.

• 나만의 도구를 찾는 세 가지 질문

1. 남들이 나한테 자주 물어보는 것이 무엇인가?

2. 나는 무엇을 할 때 행복한가?

3. 질문을 가지고 책을 읽는가?

작가는 1인 기업가라면 의도적으로 시간을 내서 책을 읽으라고 말한다. 책을 읽다보면 아래 질문과 같은 좋은 질문을 남기게 된다고 한다.

• 내가 얻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 작가가 나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 나는 무엇을 실천할 수 있을까?

* 1인 기업 제대로 하고 싶다면 3가지만 기억하자

1. 나에 대해 알기

2. 시스템(매뉴얼) 만들기

3. 기록하기

내가 아는 지식과 도구를 이용해서 남을 돕고 그 곳에서 부수입을 얻을 수 있다면 참 뿌듯할 것 같다.

나도 남에게 나의 지식을 알려주면서 기쁨을 얻는 타입인데, 열심히 노력해서 1인 기업 도구마스터의 꿈을 키워보고 싶다.

부캐에 대한 열망과 열정이 있다면 이 책을 보면서 알아가보라고 권하고 싶다.

먼저 앞서서 길을 걸어간 사람의 글을 보면 배울 점이 참 많다.

본캐가 불안한 이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