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분만 더 놀면 안 돼요? - 소중한 나의 시간 알차게 보내기 처음부터 제대로 6
은희 지음, 김종민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늘 입에 담고 다니는 말이 시간은 금이다~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말자에요~

늘 시간을 소중히 여기자고 아이에게 잔소리만 달달했는데 아이는 아직 어려서인지 잔소리는 잔소리일뿐 효과가 나오지않더라구요

알찬 시간 관리에 대해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제삼자의 시선으로

직접 생각해보고 깨달아보며

우리의 일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키위북스

#처음부터제대로

소중한 나의 시간 알차게 보내기

아침 알람이 아무리 울린들

엄마의 출동이 있다한들

5분만 더~~하며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쉽지않는

우리 아이들의 일상이 나오네요

준비물을 미리 챙기고 점검하지않아

등교하다 다시 집으로 되돌아가 시간을

낭비하기도 한다지요

 

줄넘기를 틈틈히 연습하다보니 어느새 반에서 1등할정도로 줄넘기를 잘하게 됐어요

비비안은 아직 줄넘기를 배우는 단계이지만

지난번 줄넘기를 능숙하게 잘하던

남자친구를 떠올리며

우리도 앞으로 열심히 연습해보자했어요~^^

잡아라!시간 도둑이란 표현이 참 재밌고

딱이다 싶었어요

티비 보거나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때는

아무리 오래 놀아도 시간이 부족한 것 같고

아쉽잖아요

시간 도둑이 시간을 잡아먹는지도 모르고

숙제나 오늘 해야할 일을 못하고

놓쳐버릴때가 있어요

시간도둑으로부터 나의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하루 계획표를 세워보아요

친구가 잠시 선물을 가져다준다며 5분만 기다리랬는데

시간이 훨씬 초과되서 왔어요

그 덕에 태권도차는 놓치고

친구탓인 거 같아 짜증이 났어요

과연 친구의 잘못때문이었을까요?

선물 가지러 갔던 친구는 또 다른 친구가 전화와서

숙제를 알려주느라 통화가 길어져늦었다고 했어요

하지만 사실은 태권도 학원차를

기다릴 시간이 촉박한데

급하다는 이야기를 먼저 하지않은 주인공의

잘못이 먼저 있어요~

그치만 우리 모녀는 또 약속에 철저한지라

딱5분만이라해놓고

제대로 지키지않은 친구쪽

결국 쌍방 과실이 있다생각되요

딱5분이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누구에겐 그저 그런 흘러가는 시간

또 누군가에겐 뭔가의 목표를 잡고 해내는 소중한

시간일 수 있어요

짜투리 시간! 틈새 시간을 공략하고

활용하는 법!!!

저희딸은 요즘 더더욱 놀자놀자를 외치고 있어요

그간 엄마와 홈스쿨하면서

지친것 같아서

초등전 마지막 유아기이니 놀이시간을

충분히 주자로 요즘 저도 생각이 기울어졌어요

하지만 예비초등이다보니 약간의 초등대비

조금씩 학습은 해줘야할 것도 같아요

그래서 틈새 시간!!

공부인듯 공부 아닌 환경을 만들어주었어요

지난 10주간 8급 한자 카드를 가지고

어린이집 등원전 차 기다리는 시간

5분을 활용해서 한자를 노출해줬어요

결과는~

짧은 시간 더 집중이 퐈이팅됐나봐요

어린이집에서 7,8급 한자 요즘 배우고 있는데

비비안 혼자만 아는 한자들 많아서

발표도 잘한다고 칭찬 듬뿍 받았답니다

남에겐 별 것 아닌 5분이란 시간의 큰 효과

보람을 직접 느꼈기에

앞으로도 아이와 시간 계획표를 대화하며

함께 세워보기로 했어요

책이 항상 중개인이 되서

엄마의 잔소리 역할을 부드럽게 순화시켜

전달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키위북스 독서시간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