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 - 기획부터 출판까지 5일 완성
민진홍.국난아 지음 / 성안당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직접 읽고, 개인적 리뷰를 남긴 글입니다 *



1인 출판의 시대이고, AI는 아마 1인 출판에 너무 적합한 플랫폼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회사에서이든지, 실생활에서도 AI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날마다 발전하는 AI의 기술력에 놀라고 있다.
이제 AI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실력이다.
단순한 검색 AI 가 아니라, 영상, 그림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시대이다.

이 책이 제일 먼저 눈길이 가게 하는 것은, 1시간 만에 만드는 3-5세 아동용 알파벳 학습 그림책이었다.
과연 기술의 혁신이 스토리를 구성하고,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창작이 가능한 것인가? 그럼 과연 퀄리티는 어느 정도일까 궁금했는데, 이 책은 실전으로 그림책을 만들고, 보다 심화된 그림책도 제작할 수 있는마스터파일 같은 책이었다.
1시간 만에 만든 그림책! 실제 챗GPT 유료를 사용하고 있는데, 바로 책을 열어서 따라 해 보면서 책을 보았다.
일단 시나리오의 구성을 한다.
책의 콘셉트를 명확하게 잡고, 구성을 해 나가는 것에 AI의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검색에 뛰어난 챗GPT 는 창작자의 상상력을 확장시키고, 원하는 데로 전략을 수립하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너무 유용했다.
"당신은 그림책 작가입니다. 아이들이 ABC를 배울 수 있는 그림책을 만들고 싶은데, 공룡과 함께 ABC의 세계를 여행하는 이야기도 만들 테니 10개의 제목을 제시해 주세요"
이런 프롬프트를 작성하면 바로 놀라운 10개의 그림책 아이디어가 나온다! 이것이 바로 챗GPT 를 활용하는 방법이구나 하고 놀랄 것이다.

그러고 나서 스토리를 발전시키고 페이지 구성도 왼쪽에는 뭘 넣어주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뭘 넣어달라고 프롬프트를 넣으면 바로 내용이 만들어진다.



이렇게 순서대로 따라가면, 또 나만의 멋진 출판물, 그림책이 만들어진다. 나도 이 책을 보면서 따라 만들면서, AI의 진화가 실로 놀랍다고 느꼈다. 내가 원하는 이미지도 계속해서 수정할 수 있고, 그리고 발전시킬 수 있고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만들 수 있는 정보들과 실질적인 팁이 너무 유용했다.
그림들도 내가 구현하고자 하는 분위기를 그대로 실현시켜주는 것도 신기하고 너무 재밌었다.

이제 AI 로 멋진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보자.

#AI로만드는나만의 그림책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AI그림책 # 민진홍 #국난아 #성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