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 센세의 본격 일본어 스터디 중급 5 - 일본의 건축물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1
최유리 지음, 나인완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일본어, 건축으로 배우면 이렇게 재미있다는 걸 마구로센세의 본격! 일본어 스터디 중급5 일본의 건축물을 통해 알았다.
『마구로센세의 본격! 일본어 스터디 중급 5권: 일본의 건축물 편』은 일본어 문법이라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세계적인 건축물을 매개로 새롭고 흥미롭게 풀어낸다.
유명한 마구로센세는 귀여운 캐릭터를 기반으로 일러스트를 만들어서 쉽고 행복하게 일본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2025년 6월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이라 너무 반가웠다!
일본어라는 어학 뿐 아니러 일본의 문화와 정서까지 이해켜주는 강의라는 것이 이 책의 강점이다.



프리츠커상 수상자들과 떠나는 언어 여행이라니 목차만 봐도 너무 멋지지 않은가?
일본어도, 감각도, 세계관도 함께 넓어지게 하는 책이다.
마구로센세의 본격 일본어 스터디는 아래의 구성으로 되어있다.
(1)에피소드: 마구로센세를 통해 체험하는 일본
(2) 일본통 되기: 일본 문화, 정서에 대해 알아 가기
(3) 일본어 정복: 마구로센세가 일종어 요정 유리링과 일본어 핵심요소를 정복
(4) 연습하기: 배운 내용을 다양한 예문으로 연습
(5) 정답 확인: 연습하기의 정답 확인

이 책은 친근한 캐릭터로 쉽게 문화를 알리고
일본어를 공부하게 한다. 사실 책을 열때 언어 공부라는 부담을 가질 수 있는데, 이런 그림을 통해서 쉽게 책을 열고 따라갈 수 있다.

일본은 지금까지 총 9명의 프리츠커상(건축계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세계 건축계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사회적 건축으로 주목받은 야마모토 리켄, 자연과 인간을 잇는 공간을 만든 안도 타다오, 전통미와 기술력을 융합한 쿠마 켄고까지 너무 멋진 건축물이 많다.

조건·수동·사역 같은 중급 문법도 일본 각 지역의 건축 명소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진다.
게다가 직접 가볼 수 있는 장소와 숙소 정보까지 수록되어 있어, 단순한 교재를 넘어 ‘읽는 여행’의 즐거움까지 담았으니 이 책의 매력은 정말 무한하다.

보는 순간 떠나고 싶어지는 일본 건축과 함께
일본어 실력도 여행 감성도 한층 더 깊어진다니?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당장 일본 여행 계획을 세우고 싶어졌다.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일본 전역을 누비는 건축 탐험이라니 아니 다음 목표는 일본의 건축물 여행이다!! 프리츠커상 수상작부터 지역 거점의 도서관, 소방서, 게스트하우스까지—건축물 속에 스며든 스토리와 언어를 함께 배우는 경험을 책을 통해 얻는다.

이 책은 단순히 문법만 다루지 않는다.
일본의 공간, 철학, 지역 문화까지 함께 담아내며 언어라는 개념을 훨씬 더 확장시킨다.
저자 최유리 강사는 『마구로센세』 시리즈 전편을 집필하며 누적 수십만 수강생의 사랑을 받아온 시원스쿨 일본어 대표 강사이시다.
한국어로 공부하는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학습 동선 설계로 초중급 학습자들에게 너무 믿고 보는 저자가 아니실까?

책의 제공하는 것들 중에 유용한 것들은 아래와 같다.
문법 · 단어 · 여행 · 감성의 사각 퍼즐, 조건/수동/사역/사역수동 등 중급 문법, 만화와 예문으로 쉽게 이해하게 한다. 그리고 JLPT N3 필수 단어 100개 수록은 얼마나 유용한가!!



나같이 여행도 꿈꾸는 독자에게 맘에 들었던 것이,
직접 방문 가능한 장소와 숙소 정보 포함이란 것이다 아니 이건 실전 여행 교재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유튜브 강의 연동은 혼자서도 학습 루틴 완성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한다.

일본어 공부가 이렇게 감각적일 수도 있구나를 느낄 수 있는 독보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일본어 공부의 길잡이이다!

#마구로센세의본격일본어스터디 #마구로센세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일본의건축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