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사카 디저트 여행 - 나만 알고 싶은 오사카, 교토, 고베의 로컬 맛집, 감성 스폿 추천
김소정 지음 / 빅피시 / 2025년 4월
평점 :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오사카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인상을 나는 생생하게 기억한다. 공항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시내로 들어가는 길의 아름답게 펼쳐진 하늘과 바다.
도쿄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이 도시를 그 순간 부터 사랑했던 것 같다. 그리고 온갖 먹거리로 가득 채워진 나의 여행은 너무나도 행복했던 오사카에 대한 나의 기억이다.
오사카 디저트 여행은 오사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도 오사카를 처음 방문한 사람들에게도 아주 멋진 디저트 여행 책이다.
일단 핑크 핑크 한 책의 표지를 보면 벌써부터 오사카의 달달한 디저트의 세상으로 빨려 들어간 것 같다.

저자인 김소정 작가는 일본에서 살면서 수많은 일본의 디저트를 맛보며 본인의 소셜미디어 채널에 소개했고 도쿄 디저트 여행에 이어 오사카 디저트 여행까지 집필한 일본 디저트 전문가이다!
일본의 간사이를 대표하는 ‘오사카, 교토, 고베’의 디저트 맛집을 총망라해서 정리한 책이라니 멋지지 않은가?
이 책은 지역별로 디저트 가게를 소개했다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이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편하게 책을 둘러볼 수 있다.
그리고 테마별로 가기 좋은 곳들로 정리해 두어서, 뭔가 디저트 맛집들을 카테고리화 시킨다.
독자들의 디저트 가게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독자들이 어떻게 책을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디저트 맛집의 주소, 운영 그리고 휴무일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두었다.
그리고 각 디저트 맛집의 특징을 오른쪽 페이지 상단에 적고, 왜 해당 매장이 선정되었는데 인기 메뉴는 무엇인지, 맛집을 더 잘 즐길 수 있는 팁을 준다.
대표 디저트는 무엇인지, 저자가 추천하는 메뉴가 무엇인지 굿즈가 있는지 등 각 가게들의 특징을 보여준다.

그리고 역시 이 책은 생생한 사진들이 독자들의 눈을 자러 사로잡는다. 사진도 대표 사진만이 아니라, 가게의 메뉴판, 외관 그리고 때로는 조리하는 순간까지 사진에 다양하게 담았다. 이 모든 디저트 가게들을 직접 가 본 저자의 생생한 후기를 책으로 보려 주려는 것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시내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졌는지, 어느 지하철역 옆인지 등등 여행객들에게 필수 정보들을 작가의 발품을 통해 정해지니 정말 유용했다.
오사카에 디저트가 이렇게 많았다니, 이 책의 가게들을 하나씩 읽고 있자니, 입에 군침이 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디저트뿐 아니라, 독특한 일본의 디저트들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또한 비건 카페도 소개되었다.
오사카 편이 끝나면 고베의 디저트가 나온다. 고베란 도시는 일본에서 서양 디저트를 먼저 받아들인 도시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일본의 다른 도시에 비해 유럽풍 베이커리와 카페 문화가 발달된 곳이다. 기대를 가지고 책장을 넘겨본다.
최고로 고제 마이스터 인증을 받은 빵집
핫한 크레페 집, 일본의 3대 카페이며 고베를 대표하는 니시무라 커피, 글루텐 프리 팬케이크 맛집, 이색적인 티라미수 아포가토
구움과자, 유럽풍 빵집 등 다양한 디저트 맛집이 소개된다.

3장은 교토이다.
빵과 커피 소비량이 일본 내 1위라는 도시인 교토는 아침에 빵을 먹는 문화가 발달했다. 이런 교토의 디저트라니 책장을 넘기기 전부터 설레었다.
교토를 대표하는 떡집 데마치후타바, 몽블랑이 맛있는 오가와 커피
크림브륄레 도넛, 포근한 케이크 도넛의 루즈 교토
그리고 교토 속 작은 오스트리아 호프 베커 라이 에더거탁스까지 교토에서 꼭 가봐야 할 디저트 가게들을 소개한다.
마지막은 오미야게로 어떤 디저트 선물을 할 수 있는지 정보를 주면서 책을 마무리한다.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최신 맛집부터, 오사카, 교토, 고베의 엄선된 60곳의 맛집.
현지인이어야 알 수 있는 최신 유행 카페부터 전통맛집까지 총망라한 오사카 지연 디저트의 백과사전같이 주옥같은 이 책은 디저트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너무 멋진 책이다.
나도 벌써 오사카의 어느 거리에서 몽블랑과 커피를 마시는 행복하고 달콤한 상상을 해 본다.
#오사카디저트여행
#김소정
#빅피시 #컬쳐블룸 #컬쳐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