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 - 나만의 콘텐츠가 돈이 된다
흑상어쌤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직장인이다. 그리고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N잡을 생각할때 글을 쓰는 것으로 새로운 수입을 창출하고자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고, 전자책을 만드는 문화센터의 강연도 두 번 참석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오프라인 강의의 장점도 있지만, 아주 세세한 정보까지 얻기는 어려웠다.
그래서 뭔가 구체적인 도움이 더 필요했다.
이렇게 나처럼 전자책을 만들 계획을 세웠고, 그걸 실행에 옮기기 위한 사람들에게 완벽한 도서가 바로 이 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이다. 
이 책의 제목에서 바로 퍼스널 브랜딩이 핵심이다. 물론 전자책을 만들기 위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거기에 나만의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준다.


이 책은 목차도 아주 실용적으로 나누어졌다.

일단 시작은 전자책을 어떻게 만드느냐 그리고 전자책을 어디서 팔고 살 수 있느냐 하는 아주 실용적인 전자책 플랫폼과 작성에 대한 기획 부분이다.
오프라인 강의를 두 번이라 들어봤을 때, 아마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내용이 여기까지였다.

그리고 나 같은 직장인이면서 투잡러를  꿈꾸는 사람에게 왜 전자책이 좋은 n 잡인지 말해주었다. 또한 이 책의 진짜 보물과 같은 부분은 바로 part 2부터 이어진다.
전자책을 어떻게 쓸지 전략을 알려주고, 기획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동기부여뿐 아니라, 실용적인 디자인, 브랜드 만들기, 그리고 펀딩까지이다. 

사실상 좀처럼 얻기 어려운 정보들과 꿀팁들 바로 어떻게 펀딩을 받고 브랜딩을 하느냐에 대해 마지막 파트에서 다루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다.

이 책의 제목처럼 N 잡어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에서 나와있듯이
어떻게 나의 전자책을 브랜딩 화하여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느냐 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부부분은 무척 흥미로웠고 단순히 전자책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홍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하느냐에 대한 비법을 알게 된다. 
브랜딩의 시대이다. 간단히 만든 전자책이라고 해도 어떻게 효율적으로 브랜딩을 하느냐에 따라서 수익과 이어지고,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특히 주목해야 한다.


그리고 전자책은 출판사를 통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그리고 이 책에서 실제 전자책을 어떻게 디자인하는지가 나온다.
나 같은 디자인 초보도 충분히 따라 할 수가 있다. 책을 읽으면서 따라하다보면 전자책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전자책의 펀딩 부분을 소개한다는 것이다.
전자책을 출간할 관심이 있었던 나도 펀딩이란 건 한 번도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이렇게 펀딩을 통해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다는 꿀팁을 주는 책이라니 정말 전자책을 만들려는 독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퍼스널 브랜딩에 관해서 다룬다. 
전자책을 단순히 만들고 플랫폼에 올리더라고, 홍보가 되지 않으면 그 전자책은 판매라는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의 제목에 나와있듯이, 나만의 브랜드 바로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는 것이 무척 실용적이고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

이 책은 단순히 전자책을 만드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디자인을 하고, 어떻게 홍보를 하는지 체계적이로 실제적인 도움을 준다.

잠시 접어두었던 전자책 집필을 바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동기를 준 유익한 책이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N잡러를위한전자책만들기with퍼스널브랜딩
#한빛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