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 SNS
정진수 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진수, 이선영, 최기훤, 김재은, 김선화, 박설미, 유선일, 이민재,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펴낸곳



대한민국 대표 SNS 고수 정진수 저자와 SNS전문가들이 밝히는

 네이버에서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 유튜브까지

 최강 SNS 실전 마케팅 이야기를 담은 책!



 
대한민국 스마트폰 보급률 94%, 세계 1위
 주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는 몹시 어렵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 깊숙이 침투해 있다.

마주 앉아 있어도 대화하는 시간보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각자의 SNS, 카카오톡 등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많다.

(지하철을 타봐도 느끼지만...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에 매달려 있는 경우가 다반사다. ^^;;;)

스마트폰이 세상에 출시된 지 약 10년 만에 이렇게 세상은 크게 변했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SNS는 홍보 마케팅의 중심에 섰다.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이용자의 일주일 평균 이용 시간은 10시간 17분이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약 3시간 28분이다.

이는 하루의 8분의 1이 넘는 시간이다.

 스마트폰 이용자 중 하루에 1회 이상 SNS에 접속하는 사람은 97.8%에 달한다.

그만큼 스마트폰으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접하는 시간이 상당하다는 말이다.

 SNS 마케팅,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성공에는 노하우가 있다.

이 책에서는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얻는 SNS마케팅의 세계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았다.



바야흐로  SNS 채널 홍수이다.

홍보 채널의 원조 격인 N사의 블로그를 시작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밴드, 유튜브 등이 있다.

이 책은 각각의 장단점을 살펴보며, 활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제일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가끔 인스타와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요즘은 BTS에 빠져 유튜브로 영상을 즐겨보고 있다. ㅎㅎㅎ



 

 

 

마케팅 성공을 좌지우지하는 키워드, 콘셉트 방법도 알려준다.

 

 

 SNS 마케팅의 시작은 다름 아닌 콘셉트이다.

 만약 지금이라도 본인 혹은 회사의 SNS채널을 만들고자 하는 경우에는 채널부터 미리 만들지 말자.

먼저 생성할 채널에 대한 콘셉트를 정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 기획이 완료된 후에 채널 운영을 시작하기를 권장한다.



 이 책에서는 각 SNS 채널마다 사용법과 팁을 알려주고 있어 새롭게 배우게 된 사실이 많아 좋았다. ^^

블로그나 다른 SNS 채널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꾸준한 습관'이다.

처음부터 대단한 콘텐츠를 발행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사로잡히면 소재의 발굴에서부터 고민이 늘어나다 소홀해지기 마련!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제품후기, 방문한 곳의 체험기, 하루의 이야기를 적는 등'쉽게 시작할 수 있는 글로 시작하길 권한다.


 팔로워를 많이 확보하려면 해시태그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또한, 요즘은 각종 라이브 채널이 많은만큼 그런 부분도 이야기하고 있다.

 각 SNS 채널에서 마케팅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뭔가 있어 보이는 사진 한 장!  사진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기도 한다.

브이로거를 위한 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방법도 알려주고...  정말이지 알찬 내용으로 가득찬 책이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이 생활필수품이 된 요즘!!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 SNS) 알아두면 좋을 정보가 가득한 책이라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