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생쥐의 엉터리 크리스마스 파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조반나 초볼리 지음, 리사 단드레아 그림, 김홍래 옮김 / 어린이나무생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조반나 초볼리  /   그림  리사 단드레아   / 옮김   김홍래   /어린이나무생각




겨울이 오면 가슴설레는 이유 중에 하나가 크리스마스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 아닐까요?
이 책은 '엉터리 단짝 친구'인 고양이와 생쥐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담고있어요.

 

 

어느 날 생쥐가 창밖을 내다보았어요.
그런데 글쎄.....
 크리스마스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는 거예요!!



세상에서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생쥐와 고양이는 각자 크리스마스 준비 목록을 적어보았어요.


  어머나!!!
생쥐는 눈가루용 가루 설탕, 치즈로 만든 칠면조, 빨래집게, 구두 수선공 등을 적고...
고양이는 미트 로프, 바늘 핀, 캠핑용 코렐, 수도 배관공 등을 필요 물품이라고 적어놨네요~




 각자 멋지다고 생각했던 목록을 서로 바꿔본 두 친구는 서로의 준비 목록이 별로라며 ...
  고양이와 생쥐 사이에 열띤 토론이 벌어졌답니다. 어느새 토론은 말싸움이 되고 말았어요.
급기야 말싸움은 몸싸움이 되고 말았지요.  ㅠ.ㅠ




생쥐와 ​고양이는 자기 사촌들에게 전화를 걸어 어쩌구 저쩌구 이야기를 합니다. ㅎㅎ

 "치즈로 만든 칠면조라고?!"
"전나무?",   "나뭇잎 화환이라고 했니!"
 "반짝이 생일 케이크 초가 왜 필요한데?"

"이런 걸로 어떻게 크리스마스 파티를 할 수 있어?"
정말이지 마지막엔 양쪽 사촌들이 모두 한꺼번에 외쳤답니다.​
​두 친구의 사촌들은 무엇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각자 자기들의 준비 목록을 다시 만들기 시작했어요.



 크나큰 선물상자가 고양이와 생쥐집에 도착했어요. 정확하게 12월 24일 이었답니다.
 그들은 과연 모두가 만족할 만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을까요??
크나큰 선물상자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었을까요?
 카드에는 뭐라 쓰여져 있었을지 ..

(그림책의 책장을 넘기기 전에 잠깐만! 생각하며 읽어보세요~)


 고양이와 생쥐는 기대했던 대로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 수 있었을지,
심하게 다투었던 일을 잊고 두 친구가 화해를 할 수 있을지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래요~


 얼마 남지 않은 2018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이때,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로 추천드려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따라 크리스마스를 미리 준비해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