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5-A단계 - 초등 5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독해문제집   #우공비일일독해   #초등독해력   #우공비  #카카오프렌즈

좋은책 신사고에서 신간 (우공비 일일독해)이 나왔습니다. ^^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인 독해력은 모든 과목의 '도구'가 되는 중요한 학습 능력인 것 같아요.

 카카오프렌즈 덕후인 딸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표지 및 내부 그림에 있다 보니 이 책에 관심을 더 갖긴 하더라고요~ ㅎㅎ

 탁월한 선택이었던 듯~ 하하하!! 




  우공비 일일독해 장점은 어법, 어휘 학습을 강화했다는 거예요~

 본문에 수록된 지문의 중요 어휘를 일차별로 묶어 30개의 카드를 구성했어요.

 (낱말카드의 앞면에는 낱말, 뒷면에는 낱말 뜻이 실려 있지요) 



 (낱말카드 뒷면은 아래와 같아요)

 (낱말카드의 앞면에는 낱말, 뒷면에는 낱말 뜻이 실려 있어요) 

 카드를 자른 후 카드링으로 묶어 가지고 다니면서 낱말을 익힐수가 있겠더라고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우공비 일일독해 또 다른 장점은.... 카카오프렌즈와 즐거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거예요~

(하루 4쪽 30일이면 독해 실력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30일 공부계획표를 참고해 계획 세우기-실천하기-확인하기-완성하는 마지막까지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표가 있답니다.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문제를 푸니 더 재밌다며 하루 분량을 초과해서 열심히 푼 지현이네요~ㅎㅎ




 (우공비 일일독해) 장점이 또 있지요~ ㅎㅎ

바로! 초등 맞춤형 수능 독해 7원리를 적용했다는 거예요~

(수능 독해 7원리를 초등 교육과정에 맞게 적용했다는 사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수능에 나오는 국어 독해 7원리를 초등 교육과정에 맞게 편성하고, 난이도와 지문에 따라 단계별로 유형을 나누었어요)


 수능 독해 7원리는 어법어휘, 주제찾기, 내용이해, 구조파악, 추론하기, 비판하기, 문제해결입니다. ^^





 마지막으로 (우공비 일일독해) 장점은... 원리+실전 1:1학습이 가능하다는 점!!

 원리별 독해력을 실전에서 완성할 수 있어요. ^^





 문제집 겉장만 봐도 풀기 싫다며 반항하는 아이인데... 

  카카오프렌즈 탐정단을 보더니 한번 풀어보겠다며 달려드네요~  

이 캐릭터가 열일하니 저야 고맙죠~ ㅎㅎㅎ

초를 재가며 문제풀이를 합니다.  지현 짱인데!!  ㅎㅎ


 

잠들기 전에 필받아 여러 장을 풀었네요~~ 


 ​어디 볼까나?

 

5단계(초등 5학년 수준)의 문제집 이랍니다.

낱말카드에 적혀있는 단어들도 물어봤죠~  결과는?  ㅎㅎ


사실 지현이는 국어 문제집은 안 풀리고 있었어요. 어릴 때부터 독서를 꾸준히 하고 있는 터라

국어에 자신 있어 하기도 하고.. 책을 읽는 시간이 더 중요한 것 같아 내버려 두고 있었거든요..

앞으로도, 아이가 원하는대로 믿고 가보려고요~^^


 하지만, 카카오프렌즈 탐정단 덕분에 이 문제집은 다 풀 거라고 하네요~ㅎㅎ

기특한 지현이....  옆에서 응원 많이 해줘야겠어요. ^^

지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