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대작전 이야기강 시리즈 1
은나래 지음, 차야다 그림 / 북극곰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우절 대작전]은 재밌기도 하지만 조금 침울한 이야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맞벌이 부모에 아들 ‘공상태’라는 소년이 주인공으로 나와 만우절에 북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 온 아저씨의 이야기 입니다. 매일 혼자 밥을 챙겨 먹고, 혼자 학원을 가던 주인공은 학교에 가다 나쁜 형들을 만나 도망치다 아저씨를 만나는 사건을 시작으로 합니다.
주인공은 아저씨와 이야기를 나누며 아저씨가 북한에서 왔고, 아는 사람에게 사기를 당해 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학원에 가기 싫지만 억지로 가는 주인공과 돈이 없는 아저씨는 협상을 하게 됩니다. “오늘 가진 돈 모두 써서 밥을 사드렸으니 아저씨도 절 도와주세요.”라고 하며 ‘하루 만이라도 학교와 학원 모두 가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말합니다.”지금 댁네 아들을 내가 데리고 있으니 돈 60만원을 찾아 서류처럼 잘 포장한 다음 퀵 서비스로 보내시오”라고 말하라고 합니다.
주인공은 아저씨가 보이스 피싱에 성공해서 돈을 받아가고, 자신은 학원에 가지 않는 작전을 만듭니다. 하지만 말할 틈도 주지 않는 엄마 때문에 번번이 성공하지 못하고, 마지막 도전에서 결국 엄마가 주인공에게 있는 믿음으로 실패합니다.
결국 주인공은 아저씨와 함께 집에서 저녁밥을 먹고 아저씨와 헤어지는 내용으로
아저씨가 가족을 만날 수 있게 통일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