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셰프랑 뚝딱 초등 글쓰기
서지원 지음, 고담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서지원

그림 고담

출판사 어린이나무생각

도치맘 이벤트에 당첨되어 읽어본 책 입니다.

 

책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의 꿈은 여러 번 변화를 거치고 현재 작가입니다.

글쓰기가 쉽다는 날도 있고, 어느 날은 주제를 어떻게 정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어렵다 하는 날도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동생에게 판타지 이야기를 꾸며내 자기 전에 들려주는 즉흥 작가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글을 잘 쓰고 싶어 하는데, 학원을 보내기에는 마음이 놓이지 않아 미루고 있던 차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국어를 싫어하는 기운찬 이라는 이름의 아이 가족과 호랑이 셰프가 등장합니다. 무조건 주제는 어떻게 잡아라 어떻게 글을 써라 기승전결이다 라는 딱딱한 내용이 아니라, 다양하게 표현하기, 다양한 글쓰기를 차근차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글쓰기와 음식을 연관 지어서 아이가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유어와 속담을 사용하는 부분은 구수한 된장찌개를 끓이네요.

그리고 아이가 꼭 배워보고 싶다는 글은 수수께끼 내기와 논설문 쓰기였습니다. 아무래도 동화나 소설 쓰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은 아니다 보니, 목차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르고 있더라고요.

수수께끼는 알쏭달쏭 수수께기 팥떡, 논설문은 설득 당하고 싶어 팬케이크네요. 이 책을 보고 열심히 글을 쓰다 보면, 언젠가 자기가 사고 싶은 장난감을 왜 사야 하는지 논리적으로 적어 오는 것은 아닐까 생각도 해 봤어요.

 

이렇게 하나의 주제가 끝나면 요리법과 글쓰기 페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보니, 저희 아이는 책을 보며 음식도 하나씩 다 만들어 보고 싶다고 기대가 가득했습니다 

글쓰기 책을 여러 권 사 봤는데, 그 중 제일 동화책 같으면서 글쓰기 연습이 되는 책 이었습니다. 폰트 크기도 저학년 중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눈이 편해서 좋았습니다.

 

[본 도서는 어린이 나무생각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