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존감 - 한번 배우면 평생 가는, 2023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거센 카우프만.레브 라파엘 지음, 오수원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자존감' 이라는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요즘 자존감에 대해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한 힘이 바로 자신을 신뢰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그게 바로 자존감이라는 힘인 것 같습니다. 타인의 시선으로 내가 세워지는 것이 아닌 나의 내면의 힘을 가지고 살아 갈 때 힘이 있고 문제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한 번 배우면 평생 가는 어린이 자존감' 책이 바로 아이들에게 자존감이 무엇인지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작가는 성인을 위한 책을 토대로 아이들이 읽고 실천 할 수 있는 책으로 출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읽는 동안 참 쉽게 이해가 가고 아이들 눈높이에 잘 맞춰져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의 내용 중간 중간에는 아이들의 실제 사례를 토대로 아이들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 하기 쉬운 상황을 예로 들어주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한 번쯤 겪을 법한 이야기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보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처법을 적용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의 부록으로 함께 있는 나의 자존감 노트를 잘 활용 한다면 이 책을 완전히 나의 것으로 흡수하고 자존감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조금 어려서 이 책을 스스로 읽기 어렵다면 엄마와 함께 읽거나 어른이 먼저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는 방법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책에서는 감정에 이름을 붙이며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감정이 있고 이러한 감정은 어떤 상황에서 드는 감정인지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감정에 대해 잘 알고 인지 하고 있을 때 실제 감정을 잘 다루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자존감이란 무엇인지 부터해서 어떻게 내면의 힘을 길러갈 수 있는지 친절하게 잘 설명된 책인 것 같습니다. 심리학적인 용어나 어려운 이론이 직접적으로 언급되어 있지 않아서 이러한 문제에 대해 잘 인식하지 못했던 어른들도 함께 보면 좋을 책입니다.
아이의 자존감을 위해 함께 읽어 보면서 엄마도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린이자존감 #현대지성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