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이승엽 (친필 사인 수록 특별판) Who? Special
최재훈 지음, 스튜디오 해닮 그림, 안광필 감수 / 다산어린이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기록은
최선을 다한 결과로
따라오는 것 뿐!

 

 


who? 스페셜 시리즈의 이승엽을 만나게 되었어요.
많은 스포츠 선수들 중에서도 이승엽 선수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가 가지고 있는 겸손함과, 성실함, 끈기, 열정이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who?를 통해 이승엽의 어린시절부터 2017년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하게 되는 현재까지 만나봅니다.



스토리는 총 일곱세션으로 <먹보 소년, 야구에 눈뜨다>로 시작하여 <살아 있는 기록 파괴자>로 이루어져 있어요.
엄청난 개구쟁이였던 그는 1976년 10월에 대구에서 태어났데요. 어렸을 때부터 야구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는데, 초등학교 4학년 때 찾아온 기회를 시작으로 야구를 시작하게 됩니다. 아버지는 운동보다 공부에 집중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야구를 반대했지만, 한달간 단식을 하며 홀로 야구 연습을 한 이승엽을 보고 아버지는 야구를 허락하게 되었데요.
정말 이런 끈기와 노력이 있었기에 힘든 야구도 즐겁게 할 수 있었나봐요.


초등학교 4학년 때 야구를 시작한 이승엽은 중고등학교 야구부에서 활약하고, 1995년 한국의 홈런왕으로 신기록을 세우고, 2017년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하게 되요.
이승엽 선수가 계속 성공의 길을 걸었던 건 아니예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가지 않고 곧바로 프로팀 삼성 라이온즈에 입단하였지만, 투수였던 그에게 부상은 늘 따라다녔지요. 부상이 재발하면 선수생활이 더 힘들어질 수 있기에 구단에서 타자 생활을 권유하게 되요.

 

 

초등학생 때도 투구는 물론 타격에도 자신이 넘쳤데요. 정말 야구를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처럼 대단해 보여요. 착실하고 끈기있게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은 그의 근성은 어렸을 때부터 빛을 발한 것 같아요.
책 하단에는 우리가 야구에 대해 알기 쉽도록 상세하게 명기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야기의 한 단락을 마치면 통합지식 플러스 코너가 있어요. 이승엽의 인물 돋보기, 한국의 고교야구, 한국의 프로야구 등 지식정보가 실사진과 함께 나와있어 이야기를 정리해 줍니다.

 

who? 이승엽편을 읽다가 눈물을 몇 번이나 흘렸답니다. 1995년 5월 2일 삼성 라이온즈와 해태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이승엽의 프로 데뷔 첫 홈런이 터진 장면, 1999년 시즌 54개의 홈런으로 팬들에게 '국민타자'로 불리게 된 일, 삼성 라이온즈의 첫 우승, 2007년 어머니가 돌아가신 일, 일본에서의 선수생활 8년의 시간을 정리하고 한국에 돌아온 일 등 그가 겪고 해내 온 길들이 순탄하지만은 않았기에 그 아픔이 전해진 것 같아요.

 

이승엽이 힘들 때마다 격려해주고, 그를 끝까지 믿어준 많은 고마운 분들 덕분에 그가 더 힘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초등학생 시절, 중앙 초등학교 신용성 야구부장, 삼성 라이온즈 백인천 감독, 지바 롯데 마린스의 타격 코치 김성근 감독, 이승엽을 끝까지 믿어 준 김경문 감독, 그리고 가족들, 팬들..


이승엽의 이야기가 끝나면 <어린이 생각 마당> 코너가 있어요.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이승엽에 대한 퀴즈도 풀고, 내가 이승엽이라면..이라는 주제로 생각도 해보는 등 야구에 대해 폭넓은 생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듯 해요. 

 

 


국민타자, 야구계의 라이온 킹, 살아 있는 기록 파괴자 등 수많은 수식어가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야구선수, 이승엽은 영원한 우리들의 히어로입니다. 그가 은퇴를 해도 선수 생활 동안 보여주었던 성실함과 겸손함은 수많은 팬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기에 선수 생활 이후의 그의 모습 또한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우리도 이승엽 아저씨의 꿈을 응원합니다!


* 본 서평은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