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1학년 1학기 (2023년용) 초등 수학 나 혼자 푼다 (2023년)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내년 입학 예정인 아이에게 문제집을 풀리고 싶지는 않았어요.

그러나 초등학교 고학년인 오빠가 있어서인지 자기도 공부를 하고 싶다고 하던 막둥이!

그렇게 선택한 책이 바로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 1학년 1학기'예요.

연산도 중요하지만 서술형 문제의 답을 찾아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예요.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 초등 1-1>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대로 쭉~풀어나간다면 내년 초등학교 입학 후, 수학 시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1. 교과서 순서와 똑같은 구성

교과서와 순서가 같기 때문에 예복습 교재로서 활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2. 스몰스텝방식을 적용

아이 스스로 충분히 풀 수 있도록 난이도가 조금씩 높아집니다.

먼저 교과서 속 개념을 익혀봅니다.


이후 교과서에서 꼭 알아야 하는 대표문제(교과서 속 중요한 유형의 문제)와 학교시험(실제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 유형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그리고 학교 시험 대비를 위해 '학교 시험 문장제' 문제 유형도 풀어봅니다.


마지막으로 단원이 끝날 때 마다 '학교 시험 100점 만점'을 통해 단원을 정리합니다.

'학교 시험 100점 만점'은 아이가 실제로 시험보는 것 처럼 풀어보게 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3. 아이 스스로 풀 수 있도록 구성

수학은 선생님이 풀어주는 풀이 과정을 눈으로만 봐서는 절대 실력이 늘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수학의 경우 꼭 자기 스스로 문제를 풀어봐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 초등1-1>에서는 아이 혼자서도 쉽게 풀 수 있는 기초 문장제부터 학교 시험 문장제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선생님이 옆에 있는 것처럼 속닥속닥 말해주는 부분이 있어 좋아요. 또한 문제 푸는 요령까지 분홍색 사각형 안에 적혀있습니다.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 초등 1-1>의 문제 난이도는 어려워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타 문제집과 달리 문장제 및 서술형 문제를 체계적으로 풀어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만족하는 교재예요. 때문에 매 학기 예습 혹은 복습 교재로서 저는 사용할 의사가 충분히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