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의 반지
유기훈 지음 / 넥서스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나의반지 #유기훈 글,그림 #넥서스주니어 출판사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서평이벤트 #예쁜일러스트 #바닷속풍경


표지에 작은 물고기가 루비 반지를 끼고 바닷속을 돌아다니고 있어요. 사람의 손가락에 들어가는 반지이니, 이 물고기도 얼마나 작을까요? 귀여운 물고기가 반지와 함께 떠나는 여행. 함께 즐겨봐요.


#유기훈 글,그림



책의 줄거리

나나는 할머니 방에서 예쁜 루비 반지를 발견하고 손에 껴요. 그리고 신나게 바닷가로 달려갑니다. 풍덩~ 하고 뛰어내렸는데, 아뿔싸! 그만 반지가 빠져서 바닷속으로 가라앉고 말아요.

깊은 물 속으로 빠져 들던 반지를 어느 작은 물고기가 호기심있게 관찰해요. 그러다가 그만 반지에 몸이 끼고 말았어요!

작은 물고기는 깊은 넓은 곳으로 친구들을 따라 나아갑니다. 청새치의 공격을 받았는데 운좋게 루비 반지가 막아줬어요. 간신히 살아남았지만 친구들은 어디로 가버렸을까요? 물고기는 물어물어 깊고 깊은 바닷속을 돌아다니다가 겨우 다시 친구들을 만나 합류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하늘에서 가넷이 점심 사냥에 나섰어요. 반짝이는 루비 반지에 목표물 조준! 작은 물고기는 잡히고 말았어요. 하늘 높이 솟아 오른 물고기, 그런데 어디선가 살랑 바람이 불며 물고기는 반지를 빠져나와 바닷속으로 돌아갑니다.

가넷이 물고 있던 반지는 이제 어떻게 될까요? 반지가 품은 이 여행의 끝이 궁금하다면 책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이 책의 매력

1. 멋진 일러스트
많은 작가들의 일러스트를 그렸다는 유기훈 작가의 첫번째 창작 그림책입니다. 그래서인지 바닷속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작은 물고기가 깊은 바닷속을 헤치며 반지와 함께 여행을 하면서 독자들이 보게 되는 풍경은 절로 감탄이 터져 나올 만큼 멋져요. 이 책은 이 그림들을 감상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2. 반지의 여행
나나가 할머니 반지를 몰래 끼고 나와 바다로 갈 때부터 조마조마합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반지는 바닷속으로 가라앉아요. 이걸 작은 물고기가 발견하면서 몸이 끼게 되는데요. 물고기를 통해 반지는 바닷속을 여행합니다
독자들은 이 물고기와 반지가 어디를 여행하는지 즐겁게 감상할 수 있어요. 반지도 물고기도 말을 하지 못하는 물건과 생명체이지만, 이 책을 바라보는 독자들은 바닷속을 탐험하는 대리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수많은 바다 생명체들을 만나며 수족관보다 더 신나는 즐거움을 상상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

이 책은 반지를 빠뜨려서 혼나는 그런 이야기가 아니예요. 반지를 찾아내려고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도 아니고요. 우연히 물고기가 반지에 몸이 끼였고, 단지 자신의 친구들을 찾는 여정인데, 독자들은 신비한 풍경에 황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이 그림책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예쁜 일러스트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그림책을 넘기며 감탄을 할 테고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디에도 돌아다닐 수 없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시원한 바닷속으로 데려다 줄 수 있는 <나나의 반지>를 추천합니다.



이 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저의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