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2-1 (2023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3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로운 학기 시작 전, 봄 방학 때 2학년 1학기 수학 교과 개념 문제집으로 기본 개념, 원리 학습을 하였어요.


기본 개념 학습을 바탕으로 응용/심화 학습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천재교육의 『최고 수준 초등수학 2-1』으로 심화 학습을 해보려 합니다!

(많은 상위권 문제집 중에서도 엄마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문제집이죠~ 일단, 문제집이 너무 두껍지 않아 아이가 느끼는 학습 부담감이 덜 한것 같아요)


『최고 수준 초등 수학 2-1』

기본 개념/원리 학습을 하였다면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심화 유형 문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교재예요~ 성대 경시/ 해법 경시 유형의 문제까지 단계별 심화 문제들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요.





초등 2학년 1학기 교과서와 동일한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각 단원 별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의 문제들도 자세하게 적혀있어요.





<STEP1. Start 개념>

학습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구요-

그 개념을 바탕으로 상위 연계 개념까지 미리 볼 수 있어요.

(보통의 개념서에 실려있는 수준의 문제 난이도이구요~개념 파트에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확실히 알고 넘어가야 심화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요!)




<STEP2. Jump 유형>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풀어보고, 유사한 문제들을 통해 실력을 다질 수 있어요. 창의·융합 문제도 함께 학습할 수 있구요.

(틀린 문제가 있을 경우, QR코드를 활용하여 문제 풀이 동영상으로 풀이 과정을 보며 어떤 부분을 틀렸는지 확인해보기도 하구요- 쌍둥이 문제로 한번 더 확인해 볼 수도 있구요~)



<STEP3. Master 심화>

심화 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수학 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창의·융합 문제들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 확장된 창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심화유형의 다양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좋았어요! 문제를 충분히 잘 이해하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 그 부분을 제일 강조했어요! QR코드를 활용한 자료들을 잘 활용하면 수학 심화 학습을 더 알차게 할 수 있구요~)

 


<STEP4.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각종 경시 유형 문제들을 통해 실전 경시대회를 대비할 수 있구요-

수학 실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답니다.

(처음에 단계가 최고수준이라 되어있어 살짝 겁먹은 듯 했지만, 어려워하는 문제는 푸는 방법을 조금 가이드해주니 곧 잘 풀더라구요~ 쌍둥이 문제에도 유사 문제가 있으니 한번 더 풀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한 공부 비법!

무료 모바일 학습

문제 풀이 동영상- 상위권 학습 자료- 오답노트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문제 풀이 동영상 - 쌍둥이 문제 - 오답노트가 제공되는데요-


2.유형 - 4.최고수준 단계의 문제 풀이 동영상을 볼 수 있구요!

(똑같이 문제 풀이 설명을 해주는데, 가끔씩 엄마의 설명을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 있잖아요~ 그런 경우 문제 풀이 동영상이 유용하더라구요~)


복습 및 확인 Test용으로 활용 가능한 본 교재 2-4단계의 쌍둥이 문제도 다운 받아 풀어보며 이해도와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답률 30%이하 경시 유형 문제도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어서수학 경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면 교재 이상의 도움을 받아 학습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개념 학습을 바탕으로 상위권 수학 실력을 완성하고 싶다면 『최고 수준 초등 수학 2-1』 교재를 추천합니다. STEP BY STEP으로 꼼꼼하게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재예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