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길이와 시간 계산 - 초등 2,3학년 측정 계산 훈련서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교재 시리즈는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게끔 각각의 영역별 교재들이 있어서 너무 좋은데요~

이번에도!!

길이와 시간, 들이와 무게 계산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측정 계산 훈련서가 출간되어 반갑구요!!(초등학교 2,3학년 아이들이 유독 이 파트를 어려워한다고 해요)



저희는 『7살 첫 수학 시계와 달력』을 시작으로 『바빠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시계와 시간』으로 시계 보기를 마스터했구요!

뒤이어,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길이와 시간 계산』 교재로 시간 계산까지 학습 마무리하면 시계 보기와 시간 계산은 문제 없을듯 합니다!!

너무 든든하지 않나요? 7살 첫 수학에서부터 바빠 시리즈까지 차근차근 학습해나가면 더없이 좋을듯 합니다!!



"초3 수학의 마의 구간, 블랙홀은 길이와 시간입니다."


초등 2,3학년 수학에서 아이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가 단위 변환과 계산이라고 하더라구요~ 측정 영역 중에서 길이/시간/들이와 무게 계산은 2학년 2학기에서 부터 3학년 2학기의 교과에 걸쳐 배우게 되는데요~

단위 계산 중에서도 쉬운 내용의 비중은 줄이고, 자주 틀리고 어려워하는 내용을 더 늘려 탄력적으로 문제를 배치하여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해요!

실수가 잦은 '길이와 시간' 단원의 집중적인 학습으로 아주 유용한 교재라는 생각이 들어요.

개념 이해에서부터 조금씩 수준을 높여가는 훈련 문제로 학습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요즘 정말 바쁜 초등 친구들에게 딱 맞는 교재인 것 같아요!!



교과서와 동일하게 길이▶시간▶들이와 무게 순서로 연결하여 구성되어 있구요~

각 학년의 교과서 단원과 학습 내용까지 자세하게 적혀있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눈에 보는 개념

개념을 그림으로 먼저 보여주고 빈칸을 채워 넣으면서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시계를 먼저 잘 알고 있어야 시간 계산도 잘 할 수 있듯이, 측정 영역도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알고 있으면 단위 계산도 쉽게 할 수 있는거죠~~


친절한 도움말

교재 곳곳에 친절한 도움말이 담겨 있어요.

주로 문제 풀이 파트 상단부에 간단한 개념 정리에서부터 특히, 헷갈려하는 부분들을 딱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구요. 문제 풀이시 도움되는 꿀팁까지 중간중간 알려준답니다.

그리고, 자주 실수하는 부분까지 표시해 두어서 틀리지 않도록 더 신경써서 문제 풀이 할 수 있게끔 도와주어요.


작은 발걸음 방식 훈련 문제

작은 발걸음 방식(small step)으로 조금씩 수준을 높여 몰입도를 높였다고 해요~

문제의 난이도가 느닷없이 어려워지지 않으니 끝까지 차근차근 잘 풀 수 있답니다!!

쉬운 내용은 빠르게 학습하고, 어려운 부분은 더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학습 효율을 한층 더 높였다고 해요!

교재의 상단부분에는 문제와 관련된 학년/단원까지 표시되어 있어 참고하면 되구요



다양한 문제로 마무리

반복적인 계산 훈련에서 끝내지 않고, 쉬운 생활 속 문장제와 게임처럼 즐겁게 마무리하는 연산 문제로 개념을 정리한답니다.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면 자신감은 저절로 생기겠죠?!

 

----------------------------------------------------------------------------------------------


무조건 반복적인 학습이 아닌, 기본적인 개념 정리에서부터-문장제/연산 문제까지 STEP BY STEP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인 듯 합니다!

특히,

단위 변환과 계산이 어려웠던 친구들에게는 바빠 길이와 계산 교재와 함께 차근차근 학습하고 나면 이 교재가 마무리 지어질 때 쯤엔 누구보다 길이·시간 ·들이와 무게 계산과 단위 변환에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어렵다고 겁 먹고 포기하지 말고!!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길이와 시간 계산』 한 권으로 총 정리하고 자신감 충전해요 우리!!

 

#바쁜초등학생을위한빠른길이와시간계산 #이지스에듀 #바빠길이와시간계산

측정계산훈련서 #길이시간계산

 

** 위 서평은 해당 출판사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