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사람 분명 따로 있다 - 취업 승진 이직 사업의 성공법칙, 퍼스널 마케팅의 비밀
신경용 지음 / 미래와경영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퍼스널 브랜딩을 이야기하면서 우리가 왜 퍼스널 마케팅으로 자신을

만들어 가야하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어째서 퍼스널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저자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퍼스널 브랜드가 없으면 당신은 그대로 살게 된다.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체적으로 그 사실을 알려야 하는 것이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잊히지 않기 위해, 결과를 내기 위해

우리는 퍼스널 마케팅을 해야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우리는 생존력을 키워야 한다.

어떤 상황에서든 생존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면 당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라.

맞는 말이지만 쉽게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기에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또한 새로운 것을 접해서 사고의 스펙트럼을 키워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주위사람을 적절히 활용하여 이미지를 물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을 활용해서 자신의 이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를 바탕으로 퍼스널 마케팅을

해나가는 것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올바른 것에 대한집중. 이것이 바로 브랜드가 성공하는 법이다.

한가지를 목표로 브랜딩하는 제품들처럼 우리 자신도 그렇게 해야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저자는 굉장히 현실적인 조언을 한다.

그렇기에 반드시 지킬수 있는, 실행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수행해야 한다.

세세하게 계획하라.

사람은 다름사람의 표정에 아주 민감하다는 것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다.

우리가 다른 사람의 얼굴을 살피듯이 자기자신의 얼굴표정도 관리해야 한다는걸 이야기 한다.

마케팅의 달인인 저자는 여러가지 방법을 이야기하지만 모든 것은 하나로 귀결된다.

의외로 작은 부분을 바꾸는것 하나만으로 커다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책에 나온대로 자신을 브랜딩화 시켜가다보면 자신만의 장점과 특성들을 잘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조금 아쉬운 점은 책의 편집이 아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