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ㅣ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정지은.이홍석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안정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초등 한국사가 고민이라면~~~
2권으로 끝낼 수 있는 책을 알려 드릴게요~!
바로 바로~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2』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단이 나오기에 흥미를 가지고 재밌게 접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터다 싶어 아이에게 "얘네들 어디에 나오지 않았어?"라고 물었봤었네요. "네~ 과학탐험대에 나왔어요."
'과학 탐험대? 이것도 많이 들어봤는데... 어디였지?'라는 생각에 다시 물었네요.
"흔한남매요!" 아하~~~!!!
흔한남매의 과학탐험대에서 나오는 간식단이더군요.
그러고 보니 출판사도 주니어김영사로 같은 곳이었어요. ^^
흔한남매하면 아이들 정말 좋아하잖아요!
아이에게 "한국사 책이야~"라며 주니 간식단이 있는 표지 때문에 필시 호기심을 일으킨 듯 했답니다~ 받아서는 쭈~~욱 읽는 거예요!
글밥이 많고 한국사를 제대로 배우지 않았기에 힘들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잘 읽고 있었어요.
나중에 "책 어때?"라고 물으니 "재밌었어!"라더군요.
"글밥이 많아서 힘들지 않아?"라고 했더니 "ㅇㅇ 그래서 만화만 읽었어."라는 답변... ㅡㅡ;;
그래 만화에 눈이 먼저 갈 수밖에..... 엄마도 만화를 먼저 읽었단다...ㅎㅎ
아이는 솔직하게 만화를 먼저 읽었는데 재밌다고 했습니다.
우선은 책에 거부감이 없었다는 것에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보니 다시 책을 읽고 있더군요.
오랜 시간이길래 만화가 아닌 글을 읽음을 알 수 있었고 이에 흐뭇했습니다. ^^
이제는 글밥 많은 책도 읽을 때가 되었고 역사에 대해서도 듣고 배우는 바가 많으니 꾸준히 보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에서는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의 내용이 나옵니다.
시대가 끝날 때마다 역사탐험보고서와 간식타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있어 복습하기 좋습니다.
<역사탐험보고서>에서는 중요한 부분만을 요약해서 보고서 형식으로 적었고,
<간식타임>에서는 미션을 해결하면 간식을 주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잘 풀면 집에서 간식을 주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문제를 제시해 줍니다.
책 중간중간 이런 즐길거리와 독후활동이 주어지니 학습이 톡톡히 될 것 같습니다!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2』에서 리뷰를 또 이어가겠습니다~^^
주니어김영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출처] [서평후기관리][주니어김영사]<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 2> 10명 (~3/25) ★카날리아초3(eun5134)★ (●책세상 맘수다 체험단 공구카페(공구,국내핫딜.육아, 초등)) | 작성자 스탭 쏘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