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고전소설 7 : 흥부전, 옹고집전 (2024년용) 쉽게 읽는 고전소설 (2024년) 7
김서윤 지음, 김푸른 외 그림, 김종철 감수 / 천재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중등이라서 책 읽기 시간에 교과서 나오는 고전 소설을 읽었어요.

우리에게는 친숙하지만 아이는 의외로 고전 소설에 대해 잘 모르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읽은 책이니 그중 그래도 제일 친숙한 흥부전과 옹고집전을 선택했습니다.


고전 소설을 읽기 전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인물 관계도가 나와 있어요.

읽기 전 등장인물에 대해 알고 읽으니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고 하네요.

쉽게 읽는 고전 소설 흥부전 옹고집전 글 밥입니다.

요즘 디지털 세대라서 책 읽기 힘들어하는데 중간중간 그림이 조금씩 있으니 아이들이 읽는 것에 덜 힘들어할 것 같아요.

흥부전과 옹고집전을 읽고 돈과 윤리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글쓰기 파트가 있어서 좋았어요.

하늘이는 책을 읽으면 오레오 글쓰기를 하는데 어떤 주제를 쓸까 물어보니 이 페이지를 보여 주네요.

여기서 고르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두 소설을 통합적 사고로 생각 할 수 있는 주제가 있어서 소설을 읽는 활동 뿐 아니라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쓴 솔직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