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는 사람들의 직업, 성별, 나이, 교육수준 등 대상에 맞게 구사해야 한다는 것도 기억해야 될 대목이다.
유머를 받아들일만한 수준을 점검하고 그에 적절한 유머를 사용해야 한다. 유머는 일반강의보다 훨씬 어려울 수 있다. 강사는 평소에 스스럼없는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유머를 사용해보고 적절한 반응이 나왔던 유머를
상황과 수준 그리고 대상에 맞는 유머로 구사해야 한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재미있는 유머를 활용하는 목적은
강의 내용을 더욱 돋보이게 하여 이해력을 돕고자 하는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려면 유머에 대하여 많은 연습을 한 후에 실전에서 사용해야 한다.
중얼거리지 않고 자신 있게 말하는 법, 미래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