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맛 사탕 사탕의 맛
김소희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초콜렛바다예요


사랑군과 함께 만나본 민트맛 사탕


레드 어워드 수상작 자리의 김소희 작가가 그려낸 게임 속 세상 , 그리고 사랑에 관한 이야기



어느날 , 처음 보는 게임의 무료 아이템 쿠폰을 받은 한솔


우주복을 입고, 뾰족한 돌산 같은 데서 사탕을 캐는 게임


그리고 그 사탕을 터트리면 산소가 나온다는 설정


나는 답답하고 숨 쉬기 힘들 때마다 그 곳에 가서 사탕을 캐기 시작하는 한솔


나는 우주를 만들어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잔뜩 넣고 ...


내가 만든 우주는 온라인 게임


손가는대로 게임을 만들다가 내가 좋아하는 것을 모아두고 나처럼 힘들고 지친 친구들이 언제든 이곳에 와서 마음 편하게 쉬도록 초대장을 보내면서 시작이 되죠



처음 보는 게임 캔디 스타의 무료 아이템 쿠폰을 받게 된 한솔이는 대학생 언니와 함께 살고 있지만,


솔이는 자신에게 무관심한 언니 때문에 매일 서운함과 소외감을 느껴요


그렇게 힘든 마음을 솔이는 캔디스타 게임에서 민트초코라는 이름으로 접속해 산소가 담긴 사탕을 캐면서


곰젤리 그리고 블랙캣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아이와 친구가 되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현실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서로에게 기댈어 힘을 얻어요




게임세상에서 맛본 산소사탕은 마치 민트맛 사탕처럼


이들의 답답했던 속을 뻥 뚫어주죠


민트맛 사탕을 먹으면 코가 뻥 뚫리며 편안하게 숨을 쉴수가 있어요


그래서 민트맛 사탕은 산소맛 사탕으로 표현이 된것같아요


우주에서 산소 사탕을 깨뜨리던 친구들은 현실에서 민트맛 사랑을 건네며 다른 친구에게 숨을 불어넣어 주죠


솔이와 희진이 그리고 어른이 되지 못한 선생님은 숨 막히는 현실에서 어떻게 이겨나갈까요?


가족관계에서 소외당하고 방치된 솔이와 희진이 그리고 선생님이 캔디스타라는 게임에서 만나서


서로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주고 각자 자신의 방식대로 성장을 이루어 가는 이야기


사랑군도 이책을 읽고서 처음으로 민트맛 사탕을 오늘 도전해보았답니다.



처음엔 손 가는 대로 게임을 만들었다


혼자 우주에서 놀면서 좋아하는 것들은 잔뜩 넣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가장 중요한 "숨" 을 넣었다


- 책 뒷표지에서 -


그래픽노블로 구성된 책


만화처럼 편하게 술술 읽히고


메타버스라는 책을 읽고 만나는 이번책은 아이가 더 재미나게 접근할수있었던것같아요


서로 공감하는 이야기속에서 서로 위로하고


성장해가는 모습


짧지만 한권속에서 많은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요


#가족 #소외 #외로움 # 사랑 #우정 #숨 #게임 #민트사탕 #만화 #캔디스타 #자리 #그래픽노블 #사탕의맛 #청소년소설 #성장소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