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의 폼 나는 초등 생활 그래 책이야 49
이수용 지음, 정경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초콜렛바다예요

지난번 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을 읽고 소개드렸는데 벌써 이렇게 후속작이 나왔어요 

넘 기다렸던 만큼 반갑고 더 재미난 레오의 폼나는 초등생활 속으로 초대합니다. 


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 https://blog.naver.com/y2004004/222480110044


잇츠북어린이 그래책이야 042 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 엉뚱발랄한 레오의 장점을 배워보...

잇츠북어린이그래책이야042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 안녕하세요 초콜렛바다예요초등 3학년 레오의 초등학교...

blog.naver.com


엉뚱발랄한 레오가 이번책에선 또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어요 


레오의 폼 나는 초등 생활


#재치, #유머, #학교생활, #초등추천도서, #창작동화, #레오의폼나는초등생활, #이수용글, #정경아그림


표지 읽기를 아이와 함께 해봅니다

엉뚱발랄했던 레오 조금 더 성장한 모습일지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 

표지 보니 ㅎㅎ 심상치않아요 

학교 책가방안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 그리고 바라보는 사람들의 모습과 레오의 표정이 아마도 이번 책에서도 엉뚱발랄함의 최고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100여페이지에 재미난 그림들이 가득해서 볼거리가 가득 내용은 더더 흥미진진해진 레오의 폼나는 초등생활

평범한 초등학생 레오

유머러스하고 재치 가득한 레오의 학교생활

동화책보다는 만화책을 좋아하고, 공부보다는 노는 걸 훨씬 더 즐거워하는 레오


레오는 일상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모험거리를 찾아내죠 


도서관에서 책을 보다가 발견한 기증도장의 이름을 보고 집에 있는 책을 기증하면 자기의 이름이 찍히겠다는 생각에 

읽지도 않은 책들을 가득 기증을 하고 기증도장에 자기의 이름이 찍힌곳에 싸인까지 남기며 즐거워하는 레오의 모습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만나는 캐릭터들의 다양한 표정들이 너무너무 재미나게 그려져 있어요

 




이수용작가님의 레오시리즈에 빠져서 작가님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다음 도서관에 가면 빌려보게되면 또 소개를 드릴께요 

그리고 사랑군과 저의 맘을 저격해버린 정경아작가님의 그림 역시나 너무 너무 볼때 마다 행복가득인것같아요

웃음을 주고 책읽는 재미와 캐릭터들의 표정이 살아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1~3장으로 나눠져 있고 100여페이지로 만나지만 너무너무 흥미진진 재미난 스토리와 빠른 전개로 금방 읽어 지더라구요 

1 기증왕레오

2 인기투표

3 레오의 상장 

세가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레오의 폼나는 학교생활 이야기가 펼쳐져요 


레오가 어떻게 학교생활을 하는지 살펴보자구욧 ^^ 

표지에 이른 목차의 그림들 마저 넘넘 귀요미 캐릭터들이더라구요 





레오가 기증을 시작하게된 계기가 학교도서관에서 읽던 책속의 기증도서 도장에 찍힌 이름 

자신의 이름도 찍히고 싶은 마음에 엄마의 허락도 없이 

집에 있는 책을 가득 가득 기증해버리고 

책장엔 좋아하는 로봇으로 전시를 하는 엉뚱한 레오 




#재치, #유머, #학교생활, #초등추천도서, #창작동화, #레오의폼나는초등생활, #이수용글, #정경아그림


그림만 봐도 너무너무 재미나지 않나요?

책을 좋아하지 않던 레오는 책을 기증하고 그곳에 좋아하는 로봇을 전시하며 즐거워했고 

엄마의 표정 완전 리얼이죠 

그렇게 책을 기증한 후에 또 다양한 물건을 기증하기위해 사서선생님에게 허락을 받는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이 학교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더라구요 

기증을 하면서 행복을 느낀 레오

그리고 위기에 빠진 레오

엄마의 허락없이 읽지도 않은 책을 물론 가방 신발 옷 등등을 기부해버렸죠 할머니의 선물까지....


레오는 위기에서 어떻게 벗어날수있었을까요? ^^ 


레오를 가득 칭찬해주신 할머니 그리고 레오에게 매달 주시는 용돈은 레오의 이름으로 아프리카의 친구들에게 기부를 하기로 하셨죠 ^^

용돈이 줄어들어 속상한 레오의 마음 그리고 기부를 하고 행복한 마음 .. 

아프리카에서 온 사진을 보면서 느끼는 레오의 감정까지

하나의 이야기속에서 펼쳐진 레오의 학교 그리고 집에서의 생활들이 너무너무 재미있게 표현이 돼 있있는 레오의 폼나는 초등생활 



표정이 아주 리얼이죠? ^^ 레오의 다양한 표정을 어쩜 이렇게 잘 표현해주셨는지 계속 보고 또 보게 되는 그림들 




두번째 이야기 인기투표

세번째 레오의 상장 


반여자친구들 사이에서 남자친구들 인기투표가 있다고 했고 3표만 나오면 심부름을 하겠다고 은채가 내기를 제안하죠 

은채와의 티격태격하는 모습도 사랑군 1~3학년 학교생활에서 흔히 있는 일들이라서 공감가는 부분이더라구요 

그런 부분에서 아이들이 먼저 간접 경험을 통해서 잘 대처하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양한 학교생활속에서 힘들수도 있고 즐거울수도 있는 일들 

그리고 나의 행동이 다른 친구가 힘들수도 있고 책을 보면서 많이 생각하고 현명하게 판단할수있는 힘을 키워갈수있는것같아서 넘넘 좋더라구요 


레오는 투표에서 몇표를 받았을까요?


레오가 엄마를 따라 시내에 간난 큰 문구점에서 발견한 상장종이 

너무 너무 신기했고 상장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주면서 생긴 일들

상장을 받고 싶어하는 친구들에게 상장을 만들어주는 마음과 함께 그후 생긴 일들 


레오에게 어떤 일이 생겼을까요? ^^ 


레오의 학교생활에서는 레오와 은채의 티격태격하는 모습에서 쌓여가는 우정은 물론 다양한 학교생활을 배워갈수있었어요 

아찔한 실수를 경험으로 성장해가는 레오 

세번째 이야기도 준비하신다는 작가님의 말씀 ^^ 와우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세번째 이야기예요 


#재치, #유머, #학교생활, #초등추천도서, #창작동화, #레오의폼나는초등생활, #이수용글, #정경아그림


본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고 활용후 작성한 솔직 후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