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알아요! 23
수잔 보스하워슈 지음, 바바라 반 리넨 그림, 김현희 옮김, 신항식 감수 / 사파리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에서 하늘로 다시 하늘에서 땅과 바다로 흘러가며
생명을 살리고 키우는 소중한 물이야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수 있는 물의 모양은 각각 다른 모양과 특성을 가지고 있고
물이 없으면 불편한점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았어요


물에대한 모든 지식을 배울수 있는 그림책




#서평이벤트, #지식그림책, #나는알아요, #사파리출판사, #출판사이벤트, #물, #초등과학

 

책속으로 들어가기전 표지보면서 그림읽기를 해보았어요

그림속에 물의 이동을 사랑군 스스로 이야기해보고 엄마도 이야기해보는 시간


다양한 그림책속에서 만나보았던 물 이야기

나는 알아요 지식그림책으로 만나보면 더더 신나는 이야기

 

 

 

​소나기가 내리고 해가뜨면서 일어나는 물의 변화 신기한 일들

물의 증발을 이쁜 일상의 그림으로 쉽게 이해를 도와주는 나는 알아요

또래친구들이 누구나 경험할수있는 이야기로 만나보기

그리고

비가오는날 나가 뛰어놀지 못해 속상한 마음도 있지만

 

우리가 사는지구에 물이 없다면 어떻게 되는지도 알수있는 그림책


#서평이벤트, #지식그림책, #나는알아요, #사파리출판사, #출판사이벤트, #물, #초등과학

 

 

지구와 물

사랑군은 꼬마지식 말풍선도 너무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나는 알아요 시리즈에 모두 이렇게 꼬마지식이 등장하니 어 이거 그책이네 라고 이야기하는 사랑군


다양한 모습으로 돌고 도는 물 물의 순환에 대해서도 쉽게 그림과 함께 이해해요

물방울의 여행을 통해서 물과 우리 생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는 물은 어떻게 움직이는지도 알아보았어요


사랑군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즐거운 물놀이에도 물이 빠질수 없어요

 

 

동물과 식물에도 물이 필요하고

넘쳐도 모자라도 안되는 물


사랑군 옥상정원에서 물이 부족해서 올여름 토마토도 말라죽고 ㅠ.ㅠ

그리고 다른지역엔 물폭탄이 내려서 피해도 많았죠

물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끼고 책으로 만나보면서 이야기 나눠보았어요


홍수와 가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