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쉬해요! 토이북 보물창고 7
캐런 카츠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새 우리 아이가 배변훈련 시기가 다가왔어요.
호기심을 가지도록 그림책을 보여주며 알려주고 있어요.
저번 주에는 친척누나네 집에서 놀러갔다가 변기를 보며 흥미를 가지더니
그 이후로는 흥미가 떨어졌는지 관심을 안보였어요.

<나 혼자 쉬해요> 으로  다시 흥미를 가지도록 다양한 그림책을 보여주며
아빠와 엄마가 노력 중이랍니다~!!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캐런 카츠가 선사하는 우리 아기를 위한 선물!
나 혼자 쉬해요!
캐런 카츠 글.그림/마술연필 옮김
보물창고





아이들의 밝고 순수한 모습을 귀엽고 화사한 그림으로 표현했어요.
유명한 캐런 카츠는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작가인데요.
의류 디자이너, 직물 아티스트, 그래픽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다가 동화 작가가 되었데요.
그래서인지 캐런 카츠의 작품을 보다 보면 다양한 천과 직물 무늬를 활용한 화려한 배경과
산뜻하면서도 조화로운 색감 활용이 유독 눈에 띄어요.
동글동글 귀여운 아기 캐릭터도 사랑스러워요~^^





엄마가 선물을 사 왔어요!
상자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선물을 누구나 즐겁게 해주는 것같아요~ㅎㅎ





작고 쉬여운 변기에요.
나 혼자만 쓸 거래요.

쭈니별에게는 아직 변기 선물을 하지 않았어요.
또래 아이들보다 말이 느린 편인데요.

이제 천천히 준비해야겠어요.





쭈니별은 기저귀를 던져버리고 엄마의 선물 변기에 앉아보기도했어요.
아직 쉬하고 싶지 않아 나가서 놀랐어요.
어마나 막 쉬하고 싶었지만 그런데 변기에 쉬하기 싫었어요.





쭈니별은 나가서 놀다가 바지에 쉬를 하고 말았어요.
엄마는 괜찮다고 토닥토닥 해주셨어요.





어려워하는 쭈니별에게 엄마는 엄마랑 변기에 앉아 보고
물을 내리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신나는 목욕시간이에요.
물을 만지니깐 쉬하고 싶어진 쭈니별~
이번엔 변기에 쉬할 수 있을까요?





변기에 앉아 기다려보았어요.
그때!! 변기에서 쪼르르~ 소리가 들렸어요!





우아!! 성공했어요!
이제는 기저귀는 필요없어요.
기분이 좋은 쭈니별~
예쁜 팬티도 입어 보고 다음에 또 쉬 할거에요.





정말 잘했어요!!

우리 쭈니별도 실수도 있겠지만 힘들어하지 않고
용기를 가지고 배변훈련을 시작했으면 좋겠어요~^^

<나 혼자 쉬해요!> 는 배변훈련 과정의 아이들의 시선에서 그려내어
그림책 주인공에게 감정이입하여 읽을 수 있어요.
배변훈련 시작부터 성공하기까지의  아이의 모습을 귀여운 그림과 밝고 화려한 색채로 
아이들이
변기에서 혼자 쉬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것같아요.
활짝 펼쳐 볼 수 있는 날개책 형태로 다음 페이지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라는 호기심까지~ 가지게해요.

이제 우리 쭈니별도 재밌고 즐겁게 시작할 수 있을 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