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창의 종이접기교실 1 (스프링) - 누리과정 초등교과 연계 유아창의 종이접기교실 1
노영혜 지음 / 종이나라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를 좋아하지만 겁부터 내는 우리 아들...

접다가도 엄마가 접어줘~ 라고 말하는데요.

오늘부터 종이접기는 쉽고 재미있게 접을 수 있는 종이나!!

아이도 기다린 유아 창의 종이접기교실~

벌써부터 접고 싶다고하네요~^^




#종이나라 #종이나라유아창의종이접기교실 #유아창의종이접기교실

#종이접기교실 #종이접기 #누리과정초등교과연계




종이나라

유아 창의 종이접기 교실 1

저자. 노영혜

​​

즐거운 두뇌개발 종이접기 결정판~!! 유아 창의 종이접기 교실1 를 소개할까해요.



누리과정과 초등 1~2학년 통합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유아들이 종이접기 체험을

통해서 기본적인 기하도형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배우며

창의 인성을 기르게 하는 교재에요.




스케치북형 책이라 아이들이 보기에도 너무너무 편리해요.

활동하기에도 좋고 멋진 작품이 기대가되는데요~^^


특별부록으로 제공하는 원, 네모, 세모 색종이가 있어요.

도형과 공간을 인식하고 색종이의 색채와 크기를 이용해

다양한 사물의 리얼한 모습을 접어보아요.



활동하면서 꼭 필요한 스티커들도 가득한데요.

눈알 스티커와 칭찬 스티커가 있어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에요!!



우리 아이들의 교육과정에 맞추어 각 주제별로

종이접기 작품을 구성하였어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면 더 재미있겠죠!!



종이접기에 앞서서 종이접기의 기본기호와

바르게 접는 법도 알려주고 있어요.

종이접기 초보자라면 꼭 알아둬야할 것같아요.




종이나라박물관 무표 관람 쿠폰까지 있어요.

아이도 가고 싶은지 다음 주에 갈까하면서

종이접기에 흥미를 붙이고 있어요.


아이들과 수업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주제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을 유발시켜주고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끌어낼 수 있도록 엄마가 도와주세요~^^



각 작품별로 활동내용 (교육계획안)도 있어 지도하기 편할 것같아요,

종이접기 어렵지 않아요!!

종이접기를 순서대로 차례차례 정성껏 접어

집중력와 정확성, 즐거움을 길러줄 수 있어요.


아직 종이접기를 어려워하는 우리 아이에요.

한장한장 넘기더니 제일 쉬운 우리집을 접어보았어요.


순서에 따라 천천히 접어보니 아이도 쉬워서 잘 따라해요.

자신있게 풀칠도 해보고 척척~

아이도 너무나 좋은지 내가 접었다며 너무 좋아해요.



우리집에 창문이랑 문을 그려보고 싶다며

싸인펜으로 그려보았어요.

너무 재밌는지 다른 것도 하고 싶다네요!ㅎㅎㅎ



코끼리를 접어보기했어요.

이제는 뚝딱뚝딱 접어보고 코끼리 몸도 연필로 그렸다가

표시대로 잘라보기도해요.



머리와 몸, 꼬리도 완성~!!

몸과 얼굴, 꼬리까지 마지막 작업 풀칠해요.



드디어 완성~!!

종이접기를 해보고 접은 것을 책에 붙여보았어요.

우리 아이 자연스럽게 시지각 학습과 집중력, 손과 눈의 협응 학습을 배웠어요.

그리고 다양한 도형의 이해와 그 활용도 배웠어요.

이제 종이접기 어렵지 않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