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6-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빅데이터 우등생 수학 6-1학기 1단원 시작했네요. 


빅데이터 우등생 수학 6-1학기 

표지가 넘 익살맞네요.

수학천재 빅터의 커버댄스

수학천재인데다가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댄스까지 정말 엄친아네요.ㅋ


고학년이 되고보니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문제에 여러가지 유형들의 문제를 접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듯하다.

그런점에서는 빅데이터가 교과서개념 + 교과서 익힘책 + 문제해결 + 실력UP문제까지 다양하네요. 


1단원에는 분수의 나눗셈이네요. 

자연수 / 자연수,  분수/자연수, 분수/자연수의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교과서 개념을 익히고 바로 문제풀기를 하니 바로 이해할 수 있네요. 

2. 교과서 개념단계 문제까지는 실수없이 잘 풀다가 잘 틀리는 문제해결에서 같은 유형의 문제를 반복해서 틀리네요. 아마도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해서 계속 같은 유형의 문제를 틀리는듯 해요.

서술형문제에서도 같은 유형의 문제들을 틀려서 다시 설명해주었네요.

어려운 문제는 QR코드를 찍어서 선생님의 동영상을 보고 이해하고 다시 풀어봤네요. 

서술형 문제와 단원평가, 그리고 실력UP문제까지 꼼꼼하게 풀어보고 실력다지기에 

우등생 해법수학이 좋은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