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피용 (반양장)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뫼비우스 그림 / 열린책들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지구를  떠난  사람들,   그들은  결국  지구의  인간들과  별로  다를바가  없었다.

결국은  최후의  인간 몇명이  남아   행성을  찾게 되는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은   문학장르 중에서도  가장  요즘에

화두가 되는  환경문제를 다루었다.  이런 문제를  지구를 떠난 인간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데  이런  과정과 묘사는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거침없었다.

뫼비우스의 그림도   멋있고  정말   그의 굵직한 그림은  소장가치도  있었다.

과연 지구를  더 이상  망쳐놓아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공상과학 소설은  대게  가상의 판타지르 제공하는데  파피용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이어서  읽는내내  가슴에 와 닿았다. 

우리는 지구를 버리지 말아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