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탄생 - 다빈치에서 파인먼까지 창조성을 빛낸 사람들의 13가지 생각도구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외 지음, 박종성 옮김 / 에코의서재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괜찮은 책인것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정말 천재이고  세계사에 위대한 족적을 남기신 분들인데

그런 분들이  어떻게  위대한 업적이 나왔는지   그런 생각을 탐구하고  이해하기 쉽게  써 놓았다는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모 그룹회장이  추천을 했다는 말을 들어서 저도  반신반의 하며  보았는데,

이런 생각의 탄생들이 오늘날 치열한 각축을 벌이는 세계시장에서도  유효한 거라는것을 증명한다고

할까요,,.... 이런  인문학 서적들은 사실  오늘날  잘 안 읽히고 특히나 한국에서  대접을 못 받고 있는데

이 책으로 인해  인문학이   다른 학문과의  통섭하는 학문으로서 자리매김 했으면 합니다,

제 생각은 별론이지만,    사실 이공계의  위기로   이공계에  대해  투자를 많이 하지만  실은 인문학은 소홀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어제  교육부가 인문학 진흥자금을 지원한다고 하니   정말 기쁘더군요...

인문학은 모든 학문의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생각의 탄생을 읽고  더  다줘주었으면 하네요...ㅇ


댓글(0) 먼댓글(1)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전인성(wholeness)을 위한 사고의 체계화 "생각의 탄생"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25 17:39 
    생각의 탄생 -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외 지음, 박종성 옮김/에코의서재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25일 읽은 책이다. 430여페이지의 책이었지만 재미있게 읽었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어떤 특정 분야에 관심을 두지 않고 다방면의 지식을 습득하려고 했던 나였기에 여기서 제시하는 부분들이 가슴에 와닿는 부분이 많았다. 그러면서도 한 편으로는 나 스스로도 어떠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는 부분을 느끼게 만드는 책이었다. 어찌보면 나도 사고의 틀을 완전히 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