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무새 죽이기
하퍼 리 지음, 김욱동 옮김 / 문예출판사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중학교때  이 책이   꽤  인기가  있어서  읽게  되었다.   그때는   이렇게  두꺼운 책이

뭐가 그리 좋을까  하였는데   ,  고등학교   겨울방학때  읽기  시작해서  단숨에    읽어버린 책이다.

지금  생각하면   아직도  이 책이   명작 반열에  있는 것을 보면   현대의  고전이 아니었나 싶다. 

어린 화자의   시각에서    철저한   시대 검증과   인종차별 문제,.   그리고   타인의  편견까지

그 모든것을   잘 담아냈다고  생각한다.  이  소설은  작가의  자전적인 요소도 있으나   허구적인 

이야기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이  이렇게  살아있는것이 아닌가?

요즘 요코이야기가  말이 많은데   아무래도  허구를 허구적으로 쓰지 못한 작가의 

큰 잘못이 아니었나  싶다.  

이번  겨울 방학때도  다시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