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3-2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018년 1학기 최상위수학S가 새롭게 출간하면서
우리집 수학심화 교재는 최상위수학S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1학기에 이어 이번 2학기도
수학심화교재는 최상위수학S로 진행합니다.

 

최상위수학S는 8주와 12주로 계획해서 학습할 수 있는데요,

아이의 상황에 따라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학습스케출표 대로 하기 보다는....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진행하고 있답니다. 

 

심화서의 문제풀이에 들어가기 전,
간단한 기본 개념정리 페이지들이에요.
바로 심화 문제로 들어가기 보다는
기본 개념들을 다시한번 짚어보고 심화문제를 풀어보면 좋겠지요...^^

 

심화수학 문제들을 주제어와 시각화를 통한 문제들로 구성하여

수학을 좀 더 도식화해서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상위수학S
최상위수학 교재와 차별화 된 부분인데요.
전 이부분이 가장 좋더라구요.
도식화해서 수학을 공부할 수 있으니
수학이 좀 더 체계적으로 개념화 되는 것 같아요.

 

 

다시한번 반복해서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

그리고 최상위수학S의 복습책.....

수학을 복습할 수 있는 책까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더 마음에 드는 심화학습 교재서랍니다.
 

본격적으로 2학기가 시작 된 이번 주,
최상위수학S로 수학심화를 시작했는데요. 

 

 

 1. 잘못 계산한 식으로 처음 수를 구한다.


대체적으로 문제들을 잘 풀었는데
마지막 문제를 틀렸더라구요.
알고 봤더니 문제를 잘 풀었는데....
마지막에 문제풀면서 딴 생각을 했나봐요.
문제는 바르게 계산한 값과 잘못 계산한 값의 곱을 구하는 문제였는데
올바로 계산한 값을 구했더라구요.
ㅎㅎㅎ 이래서 문제는 끝까지 잘 읽어야 한다는 거요!

 

2. 식을 만들고 순서에 맞게 계산하여 구한다.


이번 페이지도 잘 풀긴 했는데
역시나 마지막 문제를....ㅎㅎㅎ
이번 문제는 다 잘 풀고 더하기 실수를...
어려운 곱하기 다 해놓고 쉬운 더하기를 틀렸네요.
스스로 틀린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면서
본인도 허탈해서 웃고 있더란.......

3. 간격 수는 끊어진 길은 1개,
만나는 길은 2개이다.

왜 자꾸 마지막 문제를 틀리는 것인지....ㅎㅎㅎ
처음에는 정사각형 모양의 화단이라고 문제에 명시되어 있는데
문제를 잘못 읽어서 틀렸나 했어요.
하지만 풀이방법을 봤더니
이번에는 곱하기 실수를.....ㅋㅋㅋ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건 아니라 다행인 것 같은데
반복되는 실수가 마음에 걸리네요.

 

 

4. 곱하는 수를 어림하면 곱의 크기를

대략 알 수 있다.

어림하는 부분을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정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림한다는 것은 뭔가 수학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듯한.....
이번 장에서는 문제들을 많이 틀렸더라구요.
채점하고 나서 틀렸다고 했더니
다시 읽어보고 천천히 풀어보니 문제들을 다 맞긴 했는데
계산실수도 있었고,
부등호 방향을 착각하기도 했고.....
이번 장에서는 본인도 문제를 풀고는 "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그러니 우리 수학문제 풀 때 좀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꾸나!!!

5. 낮은 자리부터 각 자리 수끼리 계산한다.

다행이 이번 장은 다 맞아서...
자신감이 조금 생겼네요.


문제들을 풀면서 모든 문제들을 다 맞을 수는 없지만
자신이 틀린 문제들이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를 아는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지금은 문제들을 틀릴 수 있지만
실전에서는 실수하면 안 되니까!!!


다음주에도 최상위수학S로
열심히 수학공부 하기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