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과학 3-1 (2017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진단평가 빅데이트 풀고 있어요
기대를 안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수행평가에서 과학이랑
사회를 100점 받아서 기분이 넘 좋네요
영어는 비가 오는 첫장부터 깜놀했지만, 그래도
두개는 잘해서 소원을 2개 들어줬답니다
꾸준하게 하루에 한장씩만 하니 아이가 부담이 덜하구요

수업시간에 잘 들었나 궁금하기도 한데
아이 학교에서 있는 참여수업을 가보니 ㅠ0ㅠ
두 학생이 유독 하품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우리딸이 거기에 들었다는
그래서 평소 잠도 좀 많이 재워야겠구나 싶기도
하고 근데 그게 쉽게 잘 안되더라고요

가끔씩 철가루를 가지고 자석에 데어보고
n극과 s극을 해보면서 아이가 어떤건지 이해했던
것이 생각이 나는데요 같은 극끼리는 서로
미는 힘이 있다고 그리고 북쪽 남쪽 등의 나침판에서도
공부를 했기에 자석에 대한 내용들이더라고요

얼마만큼 이해하고 있는지 보면서 자석에 어떤 물건이 붙는지
철 알루미늄은 어떤지 비교도 해보고
집에 있는 물건으로도 가위나 못, 동전, 거울 등을
각각 자석이 집에 하나 있어서 직접 해봄으로써
아이가 더 까먹지 않게 되는거 같더군요
초등진단평가 꾸준히 해서 맘이 든든하네요

어떤 것이 들어가는지 내용을 쓰는 서술 부분이
있어서 얼만큼 아이가 이해 했는지도
알 수 있고요 고유한 무늬를 띄면서
단단하고 가벼운것은 불펜이나 수첩 그리고 나무젓가락
등등 어떤 것인지 찾아보는 것도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