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배낭 - 재난에서 나를 지켜주는 대피 & 피난법
우승엽 지음 / 들녘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존배낭>은 재난 시의 대피방법, 피난 방법 그리고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생존배낭을 제작하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생존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도 있다. 그만큼 세상이 흉흉해지고 위기상황이 많기 때문이다. 


당장 2022년 연말 고속도로 화재로 수많은 사람들이 사망했다. 2022년 10월말에는 이태원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사망했다. 또한,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고 있다. 


독일사람들도 위기 상황에 대비하여 모든 자동차에 응급키트를 넣고다닌다고 한다. 


아직 우리나라에 제대로된 위기대처 생존법에 관한 책이 많지가 않다. 


하지만 코난 우승엽 저자는 이미 <재난시대 생존법>이라는 생존전략의 바이블을 집필하였고, 대한민국 최초의 생존전문가이기도 하다. 


전세계에 3차대전의 전운이 감돌고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는 지금, 우리에게는 생존전략이 필요하다. 하지만 생존베낭을 만든다는 것은 군필자들에게도 쉽지가 않다. 


생존전문가 코난 우승엽 선생은 생존베낭에 필요한, 그리고 대피법에 관련된 평생의 노하우를 압축하여 책에 담았다. 


책에는 그림 자료가 많기 때문에 가시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시간이 없어도 이 책을 보고 즉각적으로 피난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별 5개를 넘어 7개도 아깝지가 않은 책이다. 반드시 가정마다 <생존베낭>을 소지하여 위기 상황에서 살아남도록 하자. 위기시엔 전기도 인터넷도 되지 않을 가능성이 없다. 모두에게 엄청난 보물이 되리라 확신한다. 위기시엔 하늘에서 내려오는 동아줄이 될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