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망설이면 안 되는 순간 70
센다 다쿠야 지음, 이근아 엮음 / 끌리는책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누구에게나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들은 꼭한번은 찾아오게 마련이고 그순간에 망설이지 않고 현명한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는 가 하면 그것이 중요한 순간이을 그때는 깨닫지 못할때가 있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중요한 순간들일 수록 그 순간들이 중요함을 그때는 미처 모르고 지나칠때가 많기에 그로인한 안타까움이

더욱 크게만 느껴지는 것 같다.

 

우리는 마음이 불안해질때,자신의 마음이 한없이 여리게만 느껴질때..그런 불안하고 여린 마음을 좀더 편안하게 하기 위해 보통 자신이 좋아하는 일들을 하게되는 것 같다.예를 들면 좋아하는 음악을 무한반복해서 듣는다던지,좋아하는 영화를 혹은 책들을 쌓아두고 본다던지,그것도 아니면 맛있는 음식들을 마구 먹는다던지..그러다보면 그 순간만큼은 그래도 조금은 마음이 나아지는 듯한 기분이 들때가 있다.그것도 아니라면 이책을 읽어보는게 어떨지..

 

모든 순간들이 중요하지만 그럼에도 놓치고 지나쳐버리느 그런 시간들을 위해

이 책은 이해하기 쉽게,또 공감하기 쉽게 그 순간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책의 내용이 빽빽하게 적혀있지 않아 읽기 쉽고,틈틈이 읽어보기에도 좋을 듯 싶다.

우리가 그동안 한번쯤은 망설여봤을법한 상황들에 대해서

제시하면서 그 상황에서 나의 마음이 어떠한 상태라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자신도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몰라 망설여지는 순간들에 대해 이책이 그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는 것 같다.

누군가 답을 내려줬으면 싶은 그런 인생의 순간들에 대해 조언을 해주는 책.

한번쯤은 읽어보고 싶었던 도서가 아닐까 싶다.

 

특히 책을 읽어가면서 느꼈던 점은 이제막 어떤 것들을 시작하기에 두려운 사람들에게 저자는 마음을 굳게 다지고 용기를 갖을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는 것이었다.좀더 긍정적이고 밝게,또 진취적으로 자신이 삶의 주체가 되어 나아갈수 있도록 마음속에 새겨두어야할 부분들을 다시한번 짚어주고 있었다.어떻게 보면 누구나 다 아는 뻔한 이야기라고 느껴진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그래도 많은 이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주려는 저자의 의도가,또 그녀의 삶의 자세가 바람직하게 느껴진건 사실이다.

 

다만,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그래서 어떻게..'라는 좀더 구체적인 부분들에 대해서도 짚어주었으면..하는 생각이 책을 읽는동안에도 계속 들었던 부분이었다.처음 책을 읽기전에는 좀더 자세한 이야기를 기대하며 읽었던 것도 사실이었기에..추상적인 듯한 이야기들이 깊게 와닿기에는 좀 어려운 부분도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고정관념의 벽을 깰수 있도록,좀더 자신감을 갖고 나아갈수 있도록 저자가 해준 이야기들이 이제 막 시작하려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한다.분명 삶을 바라보는 자세에 있어서는 이 책의 내용이 변화를 줄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