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나 - 소설로 만나는 낯선 여행
성석제 외 지음 / 바람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누구나 익숙치 않은 낯설고도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꿈꾸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늘 익숙한 일상과 공간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때로는 따분하게 느껴지기도 할 것이다.

이 책을 새로운 도시로 떠난 낯선여행과 그 속에서 일어나는 우연한 사건과,만남을 소설로 풀어내고 있다.

 

여행도서라고 하면 흔히들 여행지에 대한 빼곡한 소개들과,혹은 여행을 직접 떠나 겪은 일들을

일기형식으로 풀어낸 책을 떠올리기 쉬운데,

여행소설이라는 참신한 장르라는 이유로 더 책에 대한 호기심이 컸던 것 같다.

 

7명의 소설가들이 펼쳐놓는 7가지 소설들이 모두 각기 다른색을 입고 있어 읽는 내내

새로운 여행을 매번 떠나는 듯한 느낌이 더 실감나게 들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각각의 새로운 도시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이야기들이기에

낯선 여행이라는 소재를 배경으로 한 긴장감 있는 전개가 더 잘어울렸던 책이었다.

 

마치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듯해 보이지만 소설이라는 장르를 염두하고 읽다보면

또 하나의 이야기란 걸 깨닫게 되는..소설이지만 '여행'이라는 독특한 공통된 주제하에

현실감있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다.

 

성석제,백영옥,정미경,함정임,윤고은,서진,한은형의 7명의 소설작가들이 쓴 이야기는

'사냥꾼의지도-프로방스의 자전거 여행','애인의 애인에게 들은 말','장마','어떤 여름','콜럼버스의 뼈'.

'캘리포니아 드리밍'.'붉은 펠트 모자' 라는 제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책의 맨 첫장을 펼치면 이런 문장이 나온다.

'일탈과 방랑 그리고 치유를 꿈꾸는 당신에게'

도시에서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것들을 꿈꾸며 살고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비록 현실에선 어려운 일일 지라도 이 책을 통해서라면 누구나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