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게 품위있게 - 나는 이렇게 나이 들고 싶다
김봉국 지음 / 센추리원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다양한 삶속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보다보면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가장

아름답고 멋지게 사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되는 것 같다.

나이가 들수록 자신이 살아온 삶으로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좀더 뚜렷하게 마주하게 되는 것 같다.

그럴때면 과연 나의 삶은 멋있게 그리고 후회없이 살아온 삶이었는지..

다시한번 스스로에게 묻고,지나온 삶을 되뇌어 보게된다.

 

이 책은 나는 이렇게 나이들고 싶다.어떻게?멋있게 품위있게.

나이들수록 매력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멋지게 나이드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멋진 노년을 사는 수많은 사람들을 취재하고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며 '멋있게,품위있게' 나이드는 법에 대해

연구했다고 한다.

이 책을 읽기전에는 이제 노년기의 삶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의 주제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킬만한 주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노년을 준비하며 살아가고 있는 만큼

멋지에 나이든다는 것에 대한 관심 또한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서였다.


총 5장에 걸쳐 제대로 나이드는 법,새로 쓰는 인생 설계서,유쾌한 명품 시니어로 사는법,

우리는 무엇을 위해 뛰어왔는지,죽는날까지 멋직 사는 삶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책의 저자는 적절히 지금의 자신이 있기까지의 우리들에게 수고했다는 위로와 함께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좀더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많은 내용을 차지했던 것 같다.

힘들수록 웃고,자기자신을 사랑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것이 그 핵심인 것 같다.

더불어 나이들어 주의해야할 행동들에 대해서도 조언해 주며,

삶을 활력있게 살아가길 권유하고 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아직 멀게만 느껴졌던 우리 삶의 끝자락에 대해서도

좀더 고민해 볼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