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말하는 CEO - 세계 최고의 리더들에게 배우는 성공의 비밀
제프리 J. 폭스 & 로버트 라이스 지음, 김정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마케팅 컨설팅 기업인 폭스사의 설립자이자 마케팅 계통 종사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레인메이커'라는 용어를 만든 사람이다.또한 전세계에서 성공한 CEO를 가장 많이 만나는 세계적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통해서 우리는 레전드급의 성과와 성취로 신화를 써가는 CEO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그들의 경영원칙은 무엇인지, 그들은 어떻게 생각학 결정하는지,

또 그들의 성공을 보장해주는 핵심 소스의 제조비법은 무엇인지..

CEO들의 생생한 육성을 통해 그들이 장애물을 어떻게 극복하는지 또한 우리는 들을 수 있다.

 

이 책은 리더를 위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변화를 시작행만 하는 리더들에게 닥치는 33가지 문제들이

무엇인지 정리하며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그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각 장에서는 조직을 어떻게 살릴것인가부터 무엇을 위해 일을 할 것인지,고객을 어떻게 이끌 것인지,또 리더십을 어떻게 발휘할 것인지 등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읽으면서 각 CEO의 이름 옆에 그들이 주제에 따라 조언하는 내용들이 함께 나와 실제 조언을 듣는 듯해 우리와는 조금 거리가 먼 이야기들일지라도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특히 가장 눈길이 갔던 조언중 하나는 최고의 전략을 원하다면 최우선 순위에 문화를 놓으라는 이야기였다.풍부하고 강인한 문화는 곧 경쟁력있는 사업전략이기도 하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문화궁합이 맞는 직원을 채용할 필요가 있다는 계획도 절로 세워지게 된다.

 

최고의 CEO들의 공통점은 혁신적인 리더라는 점이다.그들은 기업을 회생시키고 산업을 재창조하는 것은 물론 가끔은 사회를 재부팅하는 방법까지도 안다.그들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이 책속에서 하나의 기업을 이끌어가는 그들만의 노력의 시간들 또한 엿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리더들이 고민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말해주고 그를 통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를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변화를 향해 나아갈 때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도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통해 배울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책을 읽기 전에는 성공의 비밀이라는 것이 한문장으로 정의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면,책을 읽고난 후에는 그 비밀이 꼭 정해져서 정의되어 있지만은 않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각 CEO마다 각자의 경영방식과 소신을 갖고 성공을 이끌어 냈다는 점들에서 생각해 본다면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